TV

‘비밀사이’ 오늘(27일) 전세계 동시 공개

이다미 기자
2025-02-27 16:00:21
‘비밀사이’ 오늘(27일) 전세계 동시 공개 (제공: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엔터테인먼트 1.7억뷰 인기 웹툰 ‘비밀 사이’가 드라마, 웹소설, OST 등으로 성공적인 IP 확장 중이다. 특히 금일(27일) 공개된 드라마 ‘비밀 사이’는 전세계에서 동시 방영돼 웹툰에 이어 글로벌 흥행에 성공할지 주목을 모은다.

카카오웹툰 ‘비밀 사이’는 주인공 네 명의 사랑 이야기를 담은 국내 누적 조회수 1.7억 회 인기 BL(Boys Love)이다. 등장인물 간의 섬세한 감정선과 복잡한 내면이 얽혀 나타나는 관계성이 돋보이는 작품으로 국내 뿐 아니라 북미 타파스, 일본 픽코마 등 6개국에 진출해 글로벌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 같은 흥행에 ‘비밀 사이’ 웹툰은 드라마, 웹소설, OST 등으로 다채롭게 확장됐다. 

드라마 ‘비밀 사이’ 기획, 제작에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일본 방송사인 후지TV,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인 플레이리스트가 협업해 많은 기대를 모았다. 드라마는 27일 국내 왓챠, 일본 후지 TV의 OTT 플랫폼 FOD, 미주 아이치이를 비롯하여 가가울랄라, 헤븐리 등을 통해 전세계에 동시 공개됐다.

‘비밀사이’ 오늘(27일) 전세계 동시 공개 (제공: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또한 그룹 위아이(WEi) 멤버 김준서(다온 역), 차선형(성현 역), 차정우(수현 역), 김호영(재민 역) 등 신예들이 활약할 예정이다.

지난 14일 론칭한 카카오페이지 웹소설 ‘비밀 사이’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원작 웹툰인 ‘비밀 사이’가 인물의 내면과 관계성을 풀어내는 방식이 특히 돋보였던 만큼, 웹툰에 미처 담지 못 했던 인물들의 생각이나 대화, 에피소드 등을 더욱 세밀하게 풀어 매력을 더했다.

지난 해 드라마화 기념으로 제작된 ‘비밀 사이’ OST도 팬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주니(JUNNY)의 ‘How Can I’와 폴 블랑코(Paul Blanco)의 ‘툭 꺼낸 말에는 오히려 거짓 없으니까’, 이창섭의 ‘거짓말의 반대말만 할게요’까지 총 3곡이 발매됐으며 각 음원은 카카오웹툰 ‘비밀 사이(개정판)’에 1분 미리 듣기로 선공개하기도 했다. 

스마트썰 | 한 편의 영화같았던 러브스토리의 비극적인 결말. 구준엽&서희원 부부의 마지막 여정 #구준엽 #서희원 #사망

원작 웹툰은 물론 웹소설과 OST까지 팬들에게 호응을 얻으며 카카오웹툰 ‘비밀 사이’는 성공적인 확장 사례를 구축하게 됐다. 드라마 방영과 함께 IP 시너지는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작품성은 물론, 탄탄한 팬덤을 확보한 IP이기 때문에 드라마와 웹소설로의 확장을 통해 IP 파워가 한층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다미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