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김 부장 이야기’ 류승룡, 수습 성공…시청률 3.4%

송미희 기자
2025-11-02 08:14:19
기사 이미지
‘김 부장 이야기’ 류승룡, 수습 성공…시청률 3.4% (제공: JTBC)


IT 크리에이터 폭로전이라는 고비를 넘긴 류승룡에게 또 한 번의 위기가 찾아왔다.

지난 1일 방송된 JTBC 토일드라마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 부장 이야기’(이하 ‘김 부장 이야기’) 3회에서는 IT 크리에이터의 후폭풍을 틀어막은 김낙수(류승룡 분)에게 새로운 악재가 예고돼 안타까움을 안겼다. 이에 3회 시청률은 수도권 3.4%, 전국 3.2%를 기록했다.(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

IT 크리에이터의 영상 여파로 ACT 영업본부, 그중에서도 기가 인터넷을 적극적으로 영업했던 김낙수의 영업1팀이 직격타를 맞았다. 백정태(유승목 분) 상무의 은근한 가스라이팅적 지시로 사고 수습을 담당하게 된 김낙수는 부하직원들을 향해 IT 크리에이터에게 영상을 내리라는 메일을 보내라며 파격적인 지시를 내렸다.

하지만 당연하게도 김낙수의 예상과 달리 크리에이터는 2차 영상까지 게재했고 김낙수가 담당했던 양평 문화센터에서의 컴플레인도 언급하면서 여론은 더욱 악화되고 말았다. 백상무는 안일하게 판단한 김낙수를 크게 질타했고 궁지에 몰린 김낙수는 팀원들과 함께 사태를 수습할 방법을 모색하기 시작했다.

IT 크리에이터와의 갈등과 양평 문화센터의 컴플레인 중에서 김낙수의 신경은 온통 IT 크리에이터에게 쏠려 있었다. 회사는 물론 전 국민이 주목하고 있는 문제인 만큼 크리에이터와의 갈등을 해결하는 사람이 MVP가 될 것이라는 생각에 사로잡혔기 때문.

결국 김낙수는 자신의 부주의로 발생한 사고를 수습하기보다 남에게 보여줄 한방에 집중하기로 결심했다. 이에 양평 문화센터의 컴플레인은 팀원들에게 떠맡긴 채 제부 한상철(이강욱 분)의 도움을 받아 폭로 영상을 올린 IT 크리에이터를 만나러 홀로 떠나버렸다.

팀원들이 양평 문화센터 직원들에게 원성을 듣고 허탈해하는 사이 김낙수는 IT 크리에이터와 문제를 해결하고 뿌듯함에 도취 됐다. 숙제 검사를 받는 어린아이처럼 백상무에게 자신의 공적을 의기양양하게 늘어놓고 팀원들 앞에서 “내가 뭐라고 했어”라며 허세를 부리는 김낙수의 모습은 시청자들에게 탄식을 유발했다.

하지만 김낙수의 위기는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공정거래위원회 직원들이 골프장에서 김낙수의 홀인원 기념사진 속 한 자리에 모인 통신 3사 임원들의 얼굴을 확인한 것. 공정거래위원회에 잘못 걸리면 담합이라는 불명예를 쓸 수 있기에 타사 임원으로부터 이 소식을 들은 백상무는 굳은 얼굴로 “할 만큼 했다, 나도”라는 의미심장한 말을 해 불안감을 증폭시켰다.

같은 시각 김낙수는 회사 내 유배지나 다름없는 아산공장 안전관리직 모집 공고 메일을 보며 심란해하고 있었다. 그리고 그 순간 갑작스럽게 백상무의 전화가 걸려오면서 김낙수의 숨은 더욱 가빠지기 시작했다. 과연 백상무가 전화를 건 이유는 무엇일지, 김낙수는 꿈꾸는 대로 회사의 진정한 MVP가 될 수 있을지 그의 앞날에 관심이 쏠린다.

그런가 하면 김수겸(차강윤 분)은 스타트업 ‘질투는 나의 힘’에서 온 스카웃 제의에 대한 고민을 이어가고 있었다. 여전히 어떤 일을 해야 할지, 무엇이 자신의 적성에 맞는 일인지 파악하지 못했지만 아버지처럼 살고 싶지 않다는 목표만은 분명한 바, 남들과 다른 삶을 꿈꾸는 김수겸의 꿈이 이뤄질 수 있을지 호기심이 커지고 있다.

한편 JTBC 토일드라마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 부장 이야기’ 4회는 오늘(2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된다.

송미희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미스트롯4’ 12월 방송
    TV

    ‘미스트롯4’ 12월 방송

    ‘미스트롯4’ 더 독하고 뜨겁게 돌아온다.TV CHSOUN ‘미스트롯4’가 2025년 12월 방송된다. ‘미스트
    ㅇㅇㅇ 기자2022-05-22
    한효주 2025-10-31 09:47:45
  • ‘신인감독김연경’ 결국 폭발
    TV

    ‘신인감독김연경’ 결국 폭발

    김연경, 잇따른 범실에 분노 폭발!? “감독으로서 정말 답답해” 김연경 감독의 ‘아픈 손가락’ 인쿠시, 각성하며 新 에이스로 급부상! 연패의 굴레 벗어날 수 있을까?
    ‘필승 원더독스’ 김연경 감독이 결국 폭발한다. 오는 11월 2일(일) 밤 9시 10분 방송되는 MBC 예능 프로그램
    ㅇㅇㅇ 기자2022-05-22
    박지혜 2025-10-31 08:03:56
  • '나솔사계' 27기 영식, 솔로 민박 첫인상 3표 인기남
    TV

    '나솔사계' 27기 영식, 솔로 민박 첫인상 3표 인기남

    '나솔사계'의 '순수남 특집' 솔로 민박에서 27기 영식이 첫인상 선택 최고 인기남으로 등극했다.SBS Plus와 ENA의 인
    ㅇㅇㅇ 기자2022-05-22
    이지은 2025-10-31 08:40:02
  • ‘이혼숙려캠프’ 폭력 부부 솔루션
    TV

    ‘이혼숙려캠프’ 폭력 부부 솔루션

    16기 마지막 부부의 사연이 공개됐다.지난 30일(목) 방송된 JTBC ‘이혼숙려캠프’에서는 16기 마지막 부부의
    ㅇㅇㅇ 기자2022-05-22
    한효주 2025-10-31 09:2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