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BS가 13일 설 특선 영화로 조정석 주연의 '파일럿'을 방송한다.
SBS가 설 연휴를 맞아 13일 오후 8시 50분 특선 영화로 '파일럿'을 편성해 방영한다. 지난 2024년 여름 개봉해 470만 관객을 동원하며 흥행에 성공했던 이 작품은 조정석의 파격적인 변신으로 화제를 모았던 코미디 영화다.

영화는 하루아침에 인생 추락을 맛본 스타 파일럿 한정우(조정석 분)가 재취업을 위해 여동생의 신분을 빌려 파격적인 변신을 시도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모두가 주목하는 스타 파일럿에서 해고 통보를 받고 블랙리스트에까지 오른 한정우는 위기를 탈출하기 위해 여동생 한정미(한선화 분)로 페이스오프를 감행하며 항공사에 재취업한다.
여기에 이주명, 한선화, 신승호 등 개성 넘치는 배우들이 합류해 극의 재미를 더했다. 이주명은 쿨하고 당당한 파일럿 윤슬기 역을 맡아 한정우와 독특한 동료애를 형성했고, 한선화는 ASMR 뷰티 유튜버이자 한정우의 친동생 한정미 역으로 분해 현실 남매 케미스트리를 뽐냈다. 또한 신승호는 한정우의 후배였지만 '한정미'에게 호감을 표하는 서현석 역을 맡아 예상치 못한 웃음을 선사했다.

완벽한 비행 실력과 남다른 센스로 다시 한번 전성기를 맞이한 듯했던 한정우는 예기치 못한 사건들로 인해 정체가 발각될 위기에 처하며 긴장감을 고조시킨다. 영화는 끊임없는 웃음 속에서도 진정한 자신을 찾아가는 주인공의 성장과 가족애를 담아내며 관객들에게 따뜻한 감동을 전했다.
조정석의 '인생 캐릭터' 갱신이라는 호평을 받았던 영화 '파일럿'은 13일 밤 8시 50분 SBS를 통해 시청자들을 만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