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키오프 벨, 웹툰 ‘재혼황후’ OST 참여

윤이현 기자
2026-02-11 11:12:47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키오프 벨, ‘재혼황후’ OST 참여 (제공: S2엔터테인먼트, 셰르파뮤직)


키스오브라이프(KISS OF LIFE)의 벨이 네이버 웹툰 인기작 ’재혼 황후’의 첫 번째 OST 주자로 나선다.

벨이 가창에 참여한 ‘I Rise’는 웹툰의 서사를 음악으로 풀어낸 공식 OST로, 국내는 물론 해외 연재를 통해 탄탄한 글로벌 팬층을 확보한 인기작 ‘재혼 황후’의 세계관을 깊이 있게 담아냈다.

이번 OST의 음악 제작은 배우 최민식의 26년 만의 드라마 복귀작 ‘카지노’를 비롯해 ‘사랑이라 말해요’, ‘남남’, 네이버 웹툰 ‘귀혼’ 등의 OST를 제작한 프로듀서 Nino가 대표로 있는 셰르파 뮤직이 맡아 완성도를 더했다.

‘I Rise’는 얼터너티브 팝과 오케스트라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발라드 곡으로, 고요한 긴장감 속에서 점층적으로 쌓아 올리는 감정선이 인상적이다. 피치카토 주법의 현악기가 만들어내는 절제된 분위기 위로 웅장한 브라스와 바이올린 선율이 더해지며, 상처 속에서도 무너지지 않고 다시 일어서는 황후 나비에의 내면을 섬세하게 그려낸다.

특히 벨의 카리스마 있는 보컬은 감정을 눌러 담은 채 곡의 흐름을 이어가다가, 훅에서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감정을 단숨에 끌어올리며 메시지를 한층 선명하게 각인시킨다.

이 같은 대비는 여왕으로서의 위엄과 결단력을 뚜렷하게 부각시키며, 캐릭터의 감정선과 음악을 유기적으로 연결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해당 OST는 단순한 삽입곡을 넘어, ‘재혼 황후’의 세계관을 음악적으로 확장하는 출발점이 될 전망이다.

독보적 음악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팬덤을 보유한 키스오브라이프와 글로벌 IP로 성장한 ‘재혼 황후’의 만남은 국내외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향후 공개될 OST 라인업에 대한 기대감 역시 높이고 있다.

키스오브라이프 벨이 가창한 웹툰 ‘재혼 황후’ OST Part.1 ‘I Rise’는 오늘(1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윤이현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