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송가인이 약 3년 만에 참여한 드라마 OST가 발매된다.
송가인은 2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KBS 2TV 주말드라마 ‘사랑을 처방해 드립니다’의 OST ‘사랑아 사랑아’를 발매한다.
송가인이 이번에 OST에 참여한 건 tvN ‘사랑의 불시착’과 웹드라마 ‘잠만 자는 곳은 아닙니다’ 이후 세 번째다. 매 작품마다 깊은 감성과 독보적인 음색으로 극의 몰입도를 끌어올려 온 송가인은, 이번 ‘사랑을 처방해 드립니다’ OST의 첫 주자로 나서며 또 한 번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송가인이 가창한 ‘사랑아 사랑아’는 드라마 5, 6회 엔딩을 장식하며 시청자들의 감정을 정조준, 방송 직후 주요 국내 음원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애절하면서도 깊이 있는 송가인의 목소리는 극의 여운을 배가시키며, 명품 OST의 탄생을 알렸다.
지난 2025년, 송가인은 트로트 가수 최초 교과서 등재라는 상징적인 기록을 세운 데 이어, 여성 트로트 가수 중 최다 초동 판매량을 달성하는 등 트로트 장르의 대중화를 이끌며 대중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사랑을 처방해 드립니다’는 30년 동안 악연으로 얽혔던 두 집안이 오해를 풀고 서로의 상처를 보듬으며 결국 하나의 가족으로 다시 태어나는 패밀리 드라마다. 매주 토·일요일 오후 8시 KBS 2TV에서 방송된다.
서정민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