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2025 KBS 연예대상 대상, 전현무

강윤호 기자
2025-12-21 01:27:51
기사 이미지
2025 KBS 연예대상 대상, 전현무

전현무가 2025 KBS 연예대상 대상을 수상했다.

방송인 전현무가 지난 20일 개최된 2025 KBS 연예대상에서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로 대망의 대상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사당귀'에서 맹활약하며 시청자에게 폭소를 안긴 그는 이번 수상을 통해 KBS 입사 이래 첫 대상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전현무는 "전혀 예상치 못한 결과라 소감조차 마련하지 못했다"며 "아나운서가 된 지 20년 만에 친정인 이곳에서 대상을 받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감회를 밝혔다.

그는 이어 "오는 2026년 고향에서 더 헌신하라는 뜻으로 받들겠다. 예능인으로서 본인이 힘들 때 타인을 웃겨야 하는 점이 가장 고되다. 최근 아버님 건강이 좋지 않아 병원을 오가며 체력적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중인데, KBS가 큰 위로의 선물을 주신 것 같다"고 전했다.

또한 전현무는 "어렵사리 KBS 아나운서로 시작해 이경규 선배의 '남자의 자격', 남희석 형님의 '미녀들의 수다'를 지켜보며 MC의 자질과 예능을 익혔다"며 "단순히 웃기는 것을 넘어 저를 보며 미소 지을 수 있는 올바른 사람이 되도록 정진하겠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여러모로 2025년 고단한 연말이지만, 2026년에는 시청자분들께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 빌며 저 또한 선한 에너지를 전하는 더 나은 사람이 되겠다. KBS의 아들로서 내년에도 방송국을 위해 발로 뛰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