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천하제빵' 참가자 라인업 공개

장아름 기자
2026-02-01 00:05:06
기사 이미지
'천하제빵' 출연진

‘천하제빵’이 심사위원 5인과 72인의 출연진 라인업을 공개했다. 

MBN K-베이커리 서바이벌 ‘천하제빵’이 첫 방송을 앞두고 심사위원 5인의 결연한 출사표와 도전자 72인의 전체 라인업을 공개했다. ‘천하제빵’은 ‘K-빵’ 열풍을 이끌 세계 최강 제과제빵사를 선발하는 국내 최초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기사 이미지
'천하제빵' 참가자명단

김나래, 이석원, 노희영, 권성준, 미미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각자의 전문성을 살린 심사 기준을 밝혔다. 프랑스에서 활동 중인 김나래는 세계화 가능성을 염두에 둔 ‘맛’을, 대한민국 최연소 명장 이석원은 ‘발전 가능성’을 핵심으로 꼽았다. F&B 전설 노희영은 ‘상업적 가치와 브랜드 확장성’을, 요리 서바이벌 우승자 권성준은 ‘스토리텔링과 개성’을 강조했다. 연예계 대표 ‘빵순이’ 미미는 대중성을 대변하며 도전자들을 평가하겠다고 전했다.

기사 이미지
'천하제빵' 심사위원

1회 방송에서는 도전자 72명 중 절반이 탈락하는 1라운드 ‘시그니처 빵 만들기’ 미션이 진행된다. 도전자들은 제한 시간 4시간 안에 낯선 환경과 싸우며 자신을 대표하는 빵을 완성해야 한다. 하트 티라미수 나수지와 안성재 셰프의 선배 윤화영 등 유명 베이커들도 긴장감을 감추지 못해 예측 불가한 승부를 예고했다.

기사 이미지
'천하제빵' 출연진

‘천하제빵’은 크루아상 달인 김지호, 미슐랭 3스타 출신 정민, 프랑스 1위 파티시에 동생 서용석 등 화려한 도전자 명단을 공개했다. 시청자들은 최첨단 AI 챗봇을 통해 도전자들과 실시간 소통도 가능하다. 또한 넷플릭스 등 국내 4대 OTT뿐만 아니라 라쿠텐 비키, 아베마 등 해외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 180여 개국에 공개를 확정했다. MBN ‘천하제빵’ 방송시간은 2월 1일 밤 9시 30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