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김민종 주연의 영화 ‘피렌체(감독 이창열)’가 국내를 넘어 아시아 전역에서 폭발적인 주목을 받으며 글로벌 기대작으로 떠오르고 있다.
앞서 영화 관련 릴스 영상들의 조회수 총합 1억 뷰 돌파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중국의 유력 패션 매체 '엘르(ELLE) 중국'이 김민종을 ‘1억 뷰의 신’이라 지칭하며 대대적으로 보도했다. 엘르 중국은 그의 복귀작에 대한 현지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전하며 김민종의 여전한 인기와 깊어진 연기력에 대한 기대감을 표했다.
영화 ‘피렌체’는 중년 남성이 겪는 고독과 회한을 다룬 영화다. 인생의 목표를 향해 달리느라 잃었던 소중한 것들은 무엇이었는지 짚어내는 과정을 담아내며 깊은 공감을 선사한다. 특히 이탈리아 피렌체의 아름다운 풍경과 메타포, 미장센 등 이창열 감독의 연출력으로 완성도를 높여 눈길을 끈다.
릴스 영상 속 정장 차림으로 거리를 걷는 김민종의 모습에서는 시간이 흘러도 변치 않는 매력적인 중년미를 엿볼 수 있다. 한층 깊어진 그의 눈빛 연기는 국내를 넘어 아시아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김민종은 이번 작품에서 삶의 무게를 짊어진 주인공 ‘최석인’ 역할을 맡아 중년의 아픔과 후회, 상처, 회한을 밀도 있게 그려냈다. 그의 진정성 있는 연기가 빛을 발하는 ‘피렌체’는 이미 해외에서도 작품성을 인정받아 ‘글로벌 스테이지 할리우드 영화제’에서 3관왕(작품상, 각본상, 감독상)을 거두며 높은 기대를 받고 있다.
해외 매체에서까지 집중 조명하며 기대감이 최고조에 달하고 있는 영화 ‘피렌체’는 오는 11월 26일 국내 개봉 예정이다. '1억 뷰의 신' 김민종이 스크린에서 선사할 짙은 여운과 감동에 귀추가 주목된다.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