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AI토피아’ 직무별 AI활용 전략 공개

송미희 기자
2026-01-25 14:13:28
기사 이미지
‘AI토피아’ 직무별 AI활용 전략 공개 (제공: KBS N)


오늘(25일) 밤 10시 방송되는 KBS LIFE ‘AI토피아’ 46회에서는 산업과 직무별 AI 활용 전략을 구체적으로 살핀다.

궤도와 지식텔러 김덕진소장은 AI가 모든 영역에 동일하게 적용되는 도구가 아닌, 각 분야의 특성에 따라 전혀 다른 방식으로 작동하고 있다는 점을 주목한다.

교육과 의료, 콘텐츠 산업 등 이미 AI의 영향을 크게 받고 있는 분야를 중심으로 AI가 어떤 방식으로 업무를 지원하고 의사결정을 바꾸고 있는지를 소개한다. 맞춤형 교육 설계, 의료 현장의 판단 보조, 콘텐츠 제작 방식의 변화까지 AI가 산업 전반에 미치는 파급력을 입체적으로 조명한다.

김덕진 소장은 “AI가 익숙해질수록 인간의 본질에 대한 고민이 늘어날 것 같다”라고 말하며. “AI시대에서는 인간 스스로의 주도성을 잃기 쉽다”라며 “인간의 생각과 판단력을 지키는게 AI 시대에서 자립할 수 있는 힘”이라는 점을 강조한다.

AI가 모든 것을 대신해주는 시대가 아닌 AI와 함께 일하는 방식으로 일의 본질이 변화하는 과정을 짚고 다가올 AI 실행의 시대를 준비하는 시청자들을 향해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전할 예정이다.

한편 'AI토피아'는 주목받는 AI 전문 지성인 100인을 지식텔러로 초청하여 AI에 대한 궁금증을 쉽고 흥미롭게 풀어내는 AI 지식교양 토크쇼로 매주 토요일, 일요일 밤 10시 KBS LIFE채널과 UHD Dream TV에서 방송된다.

송미희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