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룹 아이들 (i-dle)이 신곡 ‘Mono (Feat. skaiwater)’로 국내외 차트를 석권했다.
해외 차트에서도 두각을 드러냈다. ‘Mono (Feat. skaiwater)’는 중국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QQ뮤직 디지털앨범 베스트셀러 종합 일간, 싱글 주간 차트와 중국 텐센트뮤직 한국 차트에서 1위에 등극했다. 또 아이튠즈 차트 페루 1위, 홍콩 2위를 비롯해 12개 지역에서 도드라진 상승세를 보였고,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에도 차트인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Mono (Feat. skaiwater)’의 뮤직비디오 역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독특한 펜듈럼 아트(Pendulum Art)와 메가 크루와 함께한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담아 한층 강렬한 영상미로 공개 직후 호평이 이어지면서 차트 성과도 돋보였다. 중국 QQ뮤직 뮤직비디오 한국 차트 1위, 종합 차트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 지난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동영상 순위에서도 한국을 포함해 미국, 러시아 등 5개 지역에서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톱티어 걸그룹다운 영향력을 입증했다.
‘Mono (Feat. skaiwater)’는 타인의 시선에서 벗어나 자신의 본질에 집중하자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영국 출신 래퍼 skaiwater의 개성 넘치는 목소리와 아이들의 목소리가 만나 새로운 시너지를 발휘해 국내외 팬들을 사로잡았다.
정혜진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