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신성록, 31일 YTN ‘컬처 인사이드’ 출연

이다미 기자
2026-01-30 13:43:14
기사 이미지
신성록, 31일 YTN ‘컬처 인사이드’ 출격 (제공: YTN)


최근 ‘제10회 한국뮤지컬어워즈’에서 대상을 비롯해 3관왕을 달성하며 창작 뮤지컬의 저력을 입증한 ‘한복 입은 남자’의 주역 신성록이 YTN ‘컬처INSIDE’에서 작품의 흥행 열기를 이어간다.

신성록은 오는 31일 오후 7시 20분 방송되는 YTN ‘컬처INSIDE’의 간판 코너 ‘초대석’ 코너에 출연한다. 이번 방송에서 그는 현재 뜨거운 호평 속에 공연 중인 뮤지컬 ‘한복 입은 남자’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는 물론, 배우로서 걸어온 여정을 진솔하게 풀어낼 예정이다.

YTN ‘컬처INSIDE(컬처 인사이드)’는 대중문화 전반의 흐름을 짚고, 예술계의 깊이 있는 이야기를 시청자들에게 전달하는 고품격 문화 전문 프로그램이다. 특히 신성록이 출연하는 ‘초대석’ 코너는 화제의 중심에 선 아티스트를 초대해 그들의 삶을 심도 있게 조명하는 코너로 시청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초대석’을 통해 신성록은 드라마와 무대를 종횡무진하며 독보적인 아우라로 대중을 매료시킨 자신의 연기 인생을 돌아본다. 무대 위 화려한 스포트라이트 뒤에 가려졌던 배우로서의 고뇌와 진솔한 내면의 목소리를 가감 없이 들려줄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뮤지컬 ‘한복 입은 남자’에 대한 이야기도 펼친다. 극 중 백성을 위해 헌신하는 ‘세종’과 현대에서 진실을 쫓는 ‘진석’ 역을 맡아, 시대를 넘나드는 완벽한 1인 2역을 소화하고 있는 신성록은 이번 방송에서 캐릭터 구축 과정을 비롯한 작품의 다양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신성록은 대한민국 창작 뮤지컬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고 평가받는 ‘한복 입은 남자’에 대해 주연 배우로서 느끼는 자부심과 작품의 메시지를 직접 전하며 시청자들에게 특별한 시간을 선사할 전망이다.

신성록이 열연 중인 ‘한복 입은 남자’는 충무아트센터 개관 20주년 기념작이자 EMK뮤지컬컴퍼니(이하 EMK)의 열 번째 창작 뮤지컬로, 조선 최고의 과학자 장영실이 역사 속에서 사라진 뒤 유럽 르네상스 시대를 풍미했다는 파격적인 상상력을 바탕으로 시공간을 초월한 웅장한 서사를 그려내며 압도적인 카타르시스를 선사하고 있다.

한편, 뮤지컬 ‘한복 입은 남자’는 최근 개최된 ‘제10회 한국뮤지컬어워즈’에서 대상과 더불어 이성준 음악감독의 편곡/음악감독상, 서숙진 디자이너의 무대예술상을 휩쓸며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웰메이드 창작 뮤지컬임을 입증했다.

뮤지컬 ‘한복 입은 남자’는 오는 3월 8일까지 서울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이다미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