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전국노래자랑’ 강북구 천록담=이정

장아름 기자
2026-02-01 07:55:17
기사 이미지
‘전국노래자랑’ 이정

'전국노래자랑'이 서울시 강북구를 찾아간다. 

KBS 1TV ‘전국노래자랑’이 서울시 강북구를 찾아 시청자들에게 활기찬 일요일을 선물한다. 2월 1일 방송되는 제2151회는 ‘서울특별시 강북구 편’으로, 강북구민 운동장 특설 무대에서 펼쳐진 뜨거운 경연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기사 이미지
‘전국노래자랑’ 강북구 편 

이번 방송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대목은 가수 천록담의 출연이다. 우리에게는 ‘이정’이라는 이름으로 더 익숙한 그가 트로트 가수 천록담이라는 새로운 활동명으로 데뷔 25년 만에 처음으로 ‘전국노래자랑’ 무대에 선다. 이정은 2002년 그룹 세븐데이즈(7Dayz)로 데뷔한 이후 솔로 가수로 전향해 ‘다신’, ‘나를 봐’ 등 수많은 히트곡을 남기며 R&B와 댄스 장르를 섭렵한 실력파 보컬리스트다. 최근 트로트 가수로 변신을 선언하며 제2의 음악 인생을 시작한 그가 어떤 무대를 보여줄지 관심이 쏠린다. 천록담은 이날 피날레 무대를 장식하며 ‘동해물과 백두산이’, ‘님의 등불’을 열창한다. 현장 관계자에 따르면, 그는 특유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와 능숙한 무대 매너로 ‘트로트 교주’다운 아우라를 발산하며 객석을 단숨에 사로잡았다는 후문이다.

기사 이미지
‘전국노래자랑’ 김희재 

천록담 외에도 쟁쟁한 초대가수들이 강북구 편의 열기를 더한다. 오프닝은 ‘트롯 왕자’ 김희재가 맡았다. 김희재는 뛰어난 가창력뿐만 아니라 화려한 춤 실력까지 겸비해 ‘끼쟁이’라는 별명을 얻으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그는 자신의 히트곡 ‘정든 사람아’를 부르며 특유의 팔색조 매력을 뽐내 관객들의 환호를 이끌어냈다. 이어 ‘품바의 여신’으로 불리는 실력파 가수 김추리가 ‘멋지다’로 흥을 한층 끌어올리며, ‘당돌한 여자’의 주인공 서주경은 ‘그래서 결론은’을 선곡해 관록 넘치는 무대를 선보인다. 또한 ‘트롯 아이돌’로 급부상 중인 추혁진은 ‘느낌 아니까’를 열창하며 젊은 에너지를 발산,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든다.

기사 이미지
‘전국노래자랑’ 

‘전국노래자랑’의 진짜 주인공인 참가자들의 면면도 화려하다. 이번 강북구 편 본선에는 치열한 예심을 뚫고 올라온 총 16개 팀이 무대에 오른다. 뮤지컬 배우 지망생부터 프리랜서 아나운서, 결혼 정보 회사 CEO, 그리고 현역 여성 프로 복서까지 다양한 직업군을 가진 참가자들이 각자의 사연과 끼를 뽐낸다. 특히 강북구는 북한산 국립공원과 4.19 민주묘지 등 역사와 자연이 공존하는 지역적 특색을 가진 곳으로, 참가자들은 지역에 대한 자부심과 애정을 노래와 퍼포먼스에 담아낼 것으로 보인다. 단순한 노래 실력을 넘어선 이들의 다채로운 개인기와 재치 있는 입담은 MC 남희석과의 호흡을 통해 더욱 빛을 발하며 일요일 안방극장에 유쾌한 웃음과 감동을 선사할 전망이다.

기사 이미지
‘전국노래자랑’ 

‘전국노래자랑’은 매주 일요일을 46년 동안 지켜온 국내 최장수 예능 프로그램이다.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도 변함없는 사랑을 받으며 ‘국민 예능’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실제로 지난주 방송된 2150회는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 시청률 6.7%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예능 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했다. MC 교체 등 변화의 시기를 겪었음에도 불구하고, 남희석 체제가 안정적으로 자리 잡으며 시청률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KBS 1TV '전국노래자랑' 서울특별시 강북구 편, 2151회, 방송 시간은 2월 1일 일요일 낮 12시 10분이다.

기사 이미지
2월 1일 방송되는 KBS 1TV ‘전국노래자랑’은 서울 강북구민 운동장에서 열린 ‘서울특별시 강북구 편’으로 꾸며진다. 이번 방송에는 트로트 가수로 변신한 천록담(이정)이 데뷔 25년 만에 처음 출연해 화제를 모은다. 김희재, 김추리, 서주경, 추혁진 등 화려한 초대가수 라인업과 함께 뮤지컬 배우, 프로 복서 등 개성 넘치는 참가자 16팀의 열정적인 무대가 펼쳐진다. 가장 큰 화제는 가수 천록담(이정)의 등장이다. R&B 가수 이정이 트로트 가수로 변신해 데뷔 25년 만에 처음으로 ‘전국노래자랑’ 무대에 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