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키키 수이·키야, 오늘 ‘뮤직뱅크’ 스페셜 MC 출격

윤이현 기자
2026-02-13 14:38:38
기사 이미지
키키 수이·키야, 오늘 ‘뮤직뱅크’ 스페셜 MC 출격 (제공: 스타쉽엔터테인먼트)


그룹 키키(KiiiKiii)의 수이와 키야가 ‘뮤직뱅크’서 스페셜 MC로 시청자들과 만난다.

키키 멤버 수이와 키야는 오늘(13일) 방송되는 KBS2 ‘뮤직뱅크’에 스페셜 MC로 출격한다. 

수이와 키야는 이미 한 차례 ‘뮤직뱅크’ 스페셜 MC로 환상의 호흡을 보여준 바 있다. 두 사람은 지난해 8월 스페셜 MC로 발탁되어, 데뷔 초임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진행 실력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수이는 최근 음악 방송의 스페셜 MC로 활약을 펼쳤을 뿐만 아니라, 지난해 12월에는 ‘Asia Artist Awards(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의 10주년을 기념해 만든 페스타 ‘ACON 2025’의 MC로 발탁돼 생동감 넘치는 진행 실력을 발휘하며 현지 글로벌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기도 했다.

키야 또한 지난해 8월 음악 방송에서 스페셜 MC로 성공적인 신고식을 치렀다. 당시 재치 있는 입담으로 현장 분위기를 이끌며 호평을 얻었던 키야는 이번에도 풍성한 리액션은 물론, 키키의 막내다운 에너지 넘치는 진행을 이어갈 전망이다.

특히, 수이와 키야는 팀 내 대표적인 강아지상 멤버로 팬들 사이에서 ‘허수키즈’로 불리는 만큼, 이번 방송에서 보여줄 두 사람의 업그레이드된 시너지와 발랄한 케미에도 관심이 집중된다.

성공적인 컴백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키키는 이번 앨범을 통해 눈부신 성과를 거두고 있다. 미니 2집 ‘델룰루 팩(Delulu Pack)’의 타이틀곡 ‘404 (New Era)’는 발매 16일 만에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멜론 TOP100 차트 1위에 올랐고, 13일 기준 멜론 일간 차트, 장르별 종합 차트, TOP100까지 모두 1위를 석권하며 독보적인 인기를 증명했다. 또한, 글로벌 차트에서도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며 영향력을 확장하고 있다.

이날 수이와 키야는 ‘404 (New Era)’ 무대를 통해서도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전망이다. 무대 위 자유분방한 에너지와 절도 있는 안무, 생동감 넘치는 표정 연기가 더해지며 몰입도를 한층 높일 예정인 가운데, 무대 위와 MC석을 오가며 펼칠 두 사람의 활약에도 기대가 모인다. 

한편, 수이와 키야가 속한 키키는 오늘(13일) 오후 5시 25분 방송되는 KBS2 ‘뮤직뱅크’에 출연한다.

윤이현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