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KT KIM '별들의 전쟁 STAR Wars' 전시와 자선 패션쇼 열려

김연수 기자
2026-01-08 17:23:47
기사 이미지
KT KIM '별들의 전쟁 STAR Wars' 전시와 자선 패션쇼 열려 (출처: 아시아콘텐츠제작자협회)


KT KIM이 291 Photographs‘ Gallery에서 새해 첫 개인전 '별들의 전쟁 STAR Wars'를 개최한다.

2005년부터 2025년까지 칸 영화제 레드카펫에서 포착한 스타들의 생생한 순간을 만날 수 있는 이번 전시는 1월 2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다.

지난 7일 사진작가 KT KIM과 이선영 아시아콘텐츠제작자협회 사무총장은 전시와 함께 자선 패션쇼를 열었다. 사진 작가는 "고뇌와 성찰을 즐기는 사진가로 생각하며 전시를 관람해 주길 바란다"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자선 패션쇼는 예술과 나눔이 결합된 자리로 단순한 패션 이벤트를 넘어, 겉으로 드러나는 아름다움 이면에 담긴 삶의 서사와 성찰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기사 이미지
KT KIM '별들의 전쟁 STAR Wars' 전시와 자선 패션쇼 열려 (출처: 아시아콘텐츠제작자협회 / 모델 김현, 권남희, 이선영 사무총장,김정희, 김진, 방세현 시계 방향으로)


런웨이를 채울 의상들은 화려한 연출보다는 소재와 구조, 그리고 그 안에 담긴 메시지에 집중했다. 이는 작가가 전시를 통해 전하고자 했던 '보여지는 것 너머의 진실'과 맞닿아 있다. 패션쇼는 사진 작품과 마찬가지로 관람객에게 질문을 던지고, 잠시 멈춰 자신과 세상을 돌아보게 만드는 장치로 기능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자선 목적으로 진행돼, 예술적 감동이 사회적 가치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관람객들은 패션과 사진, 그리고 나눔이 교차하는 현장에서 예술이 가진 또 다른 가능성을 경험하게 됐다. 

화려함보다는 고뇌와 성찰을 선택한 시선. 이번 패션쇼는 그 시선을 패션이라는 언어로 풀어내며, 관람객들에게 진실된 순간을 만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김연수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