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세대 초월 애니메이션들, 겨울 극장가 점령

윤이현 기자
2025-11-18 17:52:06
기사 이미지
세대 초월 애니메이션들, 겨울 극장가 점령 (제공: 롯데컬처웍스 롯데시네마, 스튜디오넥스트페이지)


대체불가 초통령 뽀로로의 극장판, ‘스위트캐슬 대모험’이 극장 개봉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연령을 불문하고 많은 관람객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세대 초월 작품들 또한 개봉을 앞두고 있다. 

먼저 9년 만에 후속작으로 돌아온 ‘주토피아2’가 오는 26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다양하고 개성 넘치는 귀여운 캐릭터들로 전편에 많은 사랑을 받은 주토피아는 디즈니 대표 시리즈로 자리 잡은 바 있다. 

전작보다 한층 확장된 세계관으로 관람객들에게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보장할 준비가 된 ‘주토피아2’는 전편과 마찬가지로 바이론 하워드, 재러드 부시 감독이 공동 연출을 맡았으며 새로운 역할인 게리 역으로 아카데미 수상 배우 키 호이 콴이 새롭게 합류해 한층 기대감을 상승시켰다. 전작에 이어 후속작도 전 세대 관람객들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기대가 모인다. 

다음 작품으로는 모두가 사랑하는 캐릭터 짱구의 32째 극장판 ‘극장판 짱구는 못말려: 초화려! 작열하는 떡잎마을 댄서즈’가 있다. 

극장판 최초로 짱구가 주인공이 아닌 맹구를 주인공으로 앞세운 극장판인 만큼 개봉 전부터 많은 짱구 팬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순하고 엉뚱했던 맹구가 미지의 힘이 깃든 종이로 인해 콧물을 잃어버려 흑화하게 되고 그런 맹구의 본모습을 되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떡잎마을 방범대의 열정을 담은 내용이다. 

일본 개봉 당시 시리즈 사상 최고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한 바 있으며 한국에서도 흥행 돌풍을 일으킬 예정으로 주목된다. 해당 극장판은 오는 12월 24일, 크리스마스 이브에 개봉 예정이다.

마지막은 국민 캐릭터, ‘뽀로로 극장판 스위트캐슬 대모험’이다. 뽀로로 극장판의 10번째 작품인 이번 극장판은 달콤한 디저트 왕국을 배경으로 새로운 모험을 펼치는 뽀로로와 친구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악당의 공격으로부터 위기에 빠진 왕국과 디저트를 지키기 위해 나선 캐릭터들의 여정을 통해 다시 한번 세대 불문 많은 사람들을 하나로 이어줄 것으로 예상된다.

‘뽀로로 극장판 스위트캐슬 대모험’ 메인 예고편 공개

또 디저트 왕국 여왕인 슈가퀸, 산타의 토핑을 노리는 악당 닥터 초콜레오, 엉뚱 마법사 버니 등 기존 캐릭터들과 함께 찰떡 케미를 발산할 새로운 등장 캐릭터들까지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오는 12월 11일 전국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세대를 하나로 연결시켜 줄 많은 기대작들이 개봉을 앞두고 있어 올 겨울 극장가에 따뜻한 활기가 돌 것으로 예상된다. 

윤이현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