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빌리, 스페인 ‘코리아 스포트라이트’ 무대 오른다

이현승 기자
2025-11-25 17:45:49
기사 이미지
빌리, 스페인 ‘코리아 스포트라이트’ 무대 오른다 (제공: 미스틱스토리)

그룹 빌리(Billlie)가 유럽으로 향한다.

빌리는 25일(현지시간) 스페인에서 개최되는 대중음악 해외 쇼케이스 ‘Korea Spotlight 2025’ 무대에 오른다.

‘Korea Spotlight 2025’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이 주관하는 한국 대중음악 해외 진출 지원 프로그램으로, 글로벌 성장 잠재력과 대중성을 겸비한 팀이 엄선돼 참가하는 행사다.

빌리는 앞서 중동 최대 규모 K-콘텐츠 박람회 ‘K-EXPO UAE’ 등 국제 행사에 공식 초청된 데 이어, 이번 스페인 무대에서도 국가 주관 공식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향력과 입지를 다시 한번 입증하게 됐다.

이번 무대에서 빌리는 ‘RING ma Bell (what a wonderful world)’, ‘GingaMingaYo (the strange world)’ 등 팀의 색깔을 확립한 대표 히트곡을 릴레이로 선보이며 현지 팬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강렬한 스토리텔링과 감각적인 콘셉트, 에너제틱한 퍼포먼스로 사랑받아 온 빌리의 시그니처 서사형 무대가 유럽 팬덤을 정조준할 전망이다.

또한, 빌리는 이번 공연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 무대를 준비했다고 알려져 기대를 더한다. 무대 스토리텔링과 콘셉트 구축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구축해온 이들인 만큼, 스페인 현지에서 어떤 무드와 연출로 팬심을 뒤흔들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매 무대마다 서사를 시각화하는 드라마틱한 구성으로 사랑받아온 ‘무대 맛집’ 빌리의 저력이 이번 공연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이끌 것으로 보인다.

빌리는 일본 최대 규모 패션 이벤트 ‘KANSAI COLLECTION 2025 A/W’, 미국 동부 최대 규모 팝컬처 컨벤션 ‘Otakon 2025’, 그리고 최근 중동 최대 K-콘텐츠 박람회 ‘K-EXPO UAE’까지 잇달아 초청되며 굵직한 국제 무대에서 강렬한 존재감을 입증했다. 미국, 일본, 중동을 거치며 폭넓은 글로벌 팬덤 확장을 이뤄낸 빌리는 이번 스페인 무대를 통해 유럽 시장까지 활동 반경을 본격 확장할 전망이다.

이현승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