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편스토랑’ 이정현 명란찌개, 차돌명란솥밥 레시피

이다겸 기자
2026-02-06 20:52:06
기사 이미지
‘편스토랑’ 명란 참나물 무침 레시피

‘편스토랑’ 이정현이 제철 명란을 활용한 초간단 요리 비법을 전수한다.

6일 방송되는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서는 이정현이 겨울 제철 식재료인 명란으로 차려낸 감칠맛 가득한 한 상 차림이 공개된다. 이날 이정현은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명란 솥밥’과 ‘10분 명란 찌개’ 레시피를 선보인다. 짭조름하면서도 고소한 명란의 풍미를 살린 솥밥은 별다른 반찬 없이도 밥 한 그릇을 비우게 만드는 ‘밥도둑’ 메뉴로 기대를 모은다. 여기에 바쁜 주부들을 위해 조리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인 10분 완성 명란 찌개까지 더해져 ‘편스토랑’ 식구들의 감탄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기사 이미지
‘편스토랑’ 명란참나물무침, 명란찌개 레시피

 ‘편스토랑’에서 명란참나물무침, 명란찌개, 차돌명란솥밥 레시피를 공개한다. 요리하는 엄마 곁에서 동생 서우를 살뜰히 챙기는 첫째 서아의 의젓한 모습도 눈길을 끈다. 서아는 최근 엄마 이정현과 함께 잡지 표지 모델로 데뷔해 화제를 모았다. 공개된 화보 속 모녀는 넘치는 끼를 발산하며 완벽한 호흡을 자랑했다.

특히 서아는 촬영 현장에서 음악이 나오자 리듬을 타며 춤을 추는 등 엄마를 쏙 빼닮은 끼를 보여줬다고 한다. 장래 희망을 묻는 질문에 서아는 “싱어(가수)!”라고 외치다가도, 의사인 아빠 앞에서는 “닥터(의사)”라고 말을 바꾸며 구체적인 전공까지 언급해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기사 이미지
‘편스토랑’ 차돌명란솥밥 레시피

이정현은 딸의 장래 희망에 대해 “의사보다는 가수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솔직한 속내를 밝혀 궁금증을 자아냈다. 그가 가수를 추천한 특별한 이유는 방송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정현표 초간단 명란 레시피와 사랑스러운 딸 서아와의 화보 촬영 비하인드는 6일 저녁 8시 30분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 이미지
‘편스토랑’ 이정현 명란참나물무침 레시피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편스토랑’ 이정현 명란찌개 레시피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편스토랑’ 이정현 차돌명란솥밥 레시피
기사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