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역사 이야기꾼들’ 예고편 공개

정혜진 기자
2025-08-29 10:21:46
기사 이미지
‘역사 이야기꾼들’ 예고편 공개 (제공: JTBC)

견제와 도발이 가득한 ‘역사 이야기꾼들’의 1회 예고가 공개됐다.

9월 4일(목) 저녁 8시 50분 첫 방송되는 JTBC 신규 프로그램 ‘역사 이야기꾼들’이 1회 예고편과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역사 이야기꾼들’은 강연계 최정상에 오른 이들이 명예와 계급장을 모두 내려놓고 오직 ‘이야기’만으로 정면 승부를 펼치는 대한민국 최초 역사 강연 배틀쇼다.

첫 방송을 앞두고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본격적인 강연 대결에 나선 강연자들의 모습이 공개됐다. 최태성, 김지윤, 썬킴, 심용환까지 강연계 레전드 이야기꾼들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이날 선정될 최고의 이야기꾼은 단 한 명뿐. 강연자 4인방은 하나의 공통 주제를 두고 각기 다른 역사 이야기를 선보인다. 

‘역사의 전장’에 나선 이들은 흐름을 꿰뚫는 통찰력, 경험해보지 못한 통쾌함, 블록버스터 영화 같은 강의력까지 오직 승리를 위한 다양한 필살기를 총동원한다. 특히 심용환은 “정말 제가 어렵게 구했습니다”라며 최초로 공개하는 사료까지 들고 와 더욱 기대감을 높인다.

기사 이미지
‘역사 이야기꾼들’ 예고편 공개 (제공: JTBC)

한편, 강의를 마친 후에는 서로 매운맛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아슬아슬한 ‘경쟁 케미’를 보여준다. 심용환과 썬킴은 우승후보로 꼽히는 ‘큰별쌤’ 최태성에게 “오늘 최태성이 꼴찌 할 수도 있다”, “은퇴할 때가 된 거지”라고 도발하며 무대 아래에서까지 피 튀기는 경쟁을 이어간다.

‘역사 이야기꾼들’의 주인공이 될 MC와 강연자들의 모습을 담은 메인 포스터도 공개됐다. 프로그램을 안정적으로 이끌어갈 MC 서장훈을 중심으로, 뜨거운 대결 현장을 보여주는 듯한 김지윤, 최태성, 썬킴, 심용환의 역동적인 표정이 눈길을 끈다. 특히 서로 다른 매력의 막강한 강연자들이 네 가지의 색깔로 표현되어 치열한 대결 끝에 1등을 차지할 주인공은 누가 될 것인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최고의 역사 이야기꾼들이 펼치는 대한민국 최초 강연 배틀쇼 JTBC ‘역사 이야기꾼들’은 9월 4일(목) 저녁 8시 50분 첫 방송된다.

정혜진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