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웰메이드 애니메이션 영화 ‘연의 편지’의 대표 OST ‘연의 편지’에 대한 반응이 뜨거운 가운데 노래 커버 열풍까지 확산되며 더욱 주목받고 있다.
영화의 OST에는 주인공 ‘소리’의 목소리 연기를 맡은 AKMU(악뮤) 이수현을 비롯해 sh, 구름, CIFIKA(씨피카), 헨(HEN) 등 다채로운 뮤지션이 참여해 풍성한 음악을 완성시켰다.
그중에서도 ‘연의 편지’의 이야기 전체를 한 곡에 압축한 동명의 대표곡 ‘연의 편지’는 이수현의 청아한 목소리와 어우러져, 마치 주인공 ‘소리’가 노랫말로 인사를 건네는 듯한 따스한 서정성으로 울림을 선사한다. 이에 음원과 뮤직비디오 등을 통해 음악을 접한 예비 관객들 사이에서 뜨거운 반응이 이어진 것은 물론 에일리, 배기성, 박다혜, 케이시, 버블디아, 한만청, 이아영, 류민희, 옌 등 다양한 뮤지션들의 커버 영상이 올라오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넷플릭스 인기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경우 ‘골든’를 비롯해 ‘소다팝’, ‘유어 아이돌’, ‘하우 잇츠 던’ 등 OST가 큰 사랑을 받으며 커버 열풍, 싱어롱 상영, 빌보드 차트 석권 등 신드롬을 일으킨 가운데, ‘연의 편지’ 역시 이를 이을 또 하나의 애니메이션 주제곡으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는 “뮤직비디오 보니까 영화를 빨리 보고 싶은 느낌”, “노래가 너무 잘나와서 보러가야 할 듯” 등 OST를 접한 뒤 영화의 개봉을 손꼽아 기다리는 예비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OST 열풍에 이어 올가을 극장가에 애니메이션 열풍을 몰고 올 웰메이드 애니메이션 영화 ‘연의 편지’는 오는 10월 1일 극장 개봉한다.
이다미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