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담심리학 교수 권영찬 박사가 오는 11월 중순 한 대기업의 ‘중장년 성공 프로젝트 희망 강연’에서 4060 재취업 달성과 명예퇴직을 앞둔 한 대기업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한다.
권 교수는 최근 방송과 다양한 기업 현장에서 CS강연, 동기부여, 리더십 강연을 전개하고 있다.
권 박사는 지난 2010년부터 서울시와 손잡고 각 지자체에서 ‘인생 2막 인생 디자인 학교 재취업센터’에서 강연을 진행했으며, 고용노동부와 함께 각 센터에서 재취업자들을 위한 ‘희망 설계 인생 2막,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을 주제로 강연을 열어 왔다.
오는 12월 초에는 강남에 위치한 한 호텔에서 진행하는 한 대기업 명예퇴직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인생 2막 지금부터 행복 성공 재도전’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지난해에는 서울시에서 진행하는 ‘인생 디자인학교’에서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은 바 있다. 권 박사는 개그맨에서 사업가로 또 상담심리학 교수로 변신하는데 성공했다.
현재 12년간 대학교에서 교수직을 맡은 권 박사는 2021년부터는 유튜버로 변신해서 현재 27만 8,000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버로 활동하며, 현재 루페와 손을 잡고 루페 기준 유튜브 공동구매 1위를 2년 연속 차지하고 있다.
최근 진행된 한 지자체 강연에서는 ‘취업 성공으로 가는 CS전략 & 셀프리더십’을 주제로 강연했으며, 한 기업에서 재취업을 원하는 ‘중장년희망센터 재취업자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권 박사는 이날 재취업을 원하는 중장년희망센터 퇴직자들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그는 이날 강연에서 “미국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장벽과 국내 불안한 정치 상황 등으로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자신이 원하는 일을 찾기가 쉽지 않다”라며 “먼저 일을 하고 자기 일에 대한 만족감을 높일 수 있게 먼저 일을 하는 것을 권한다”라고 말했다.
권 박사는 “2005년 10개 프로그램의 방송과 사업이 번창할 때 말도 안 되는 일로 구속이 되고, 모든 것을 잃게 되어 회사도 부도처리가 됐다. 법정에서 무죄가 입증됐지만, 방송국에서는 쉽게 연락이 오지 않았다. 그래서 웨딩 영업일을 하게 됐고 웨딩컨설팅 대표까지 맡았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전국의 고용센터에서 일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희망의 주인공’이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으며, 고용노동부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재취업 강연에서 ‘희망’을 이야기한다. 또 서울시 재취업센터에서도 다양한 ‘재취업 성공 노하우’에 대한 강연을 진행 중이다.
한편, 권영찬닷컴의 대표를 맡고 있는 권 박사는 아주대학교 김경일 교수, 이호선 상담학 교수, 구영화 닥터스심리상담센터장, 임성민 아나운서, 이재용 아나운서, 유인경 기자 등 40여 명의 스타강사들과 강연을 함께 하고 있다.
김연수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