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난징사진관’ 관객들 마음 사로잡다

윤이현 기자
2025-11-11 17:02:35
기사 이미지
’난징사진관’,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다 (제공: (주)콘텐츠존, (주)씨씨에스충북방송)


중국 전역을 뒤흔들며 초대형 흥행 돌풍을 일으킨 잊어서는 안 될 역사를 전 세계에 알리며 묵직한 울림을 전하는 영화 ‘난징사진관’이 개봉 5일 차,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영화는 1937년 난징대학살을 배경으로, 일본군의 잔혹함을 기록한 사진을 목숨 걸고 지켜내 훗날 전범 재판의 증거로 제출했다는 실화를 바탕으로 한다. 난징의 ‘지샹(吉祥) 사진관’에 피해 있던 평범한 시민들이 일본군 사진사의 현상 작업을 강요당하던 중, 우연히 학살 현장을 담은 사진을 발견하고 이를 외부로 유출해 세상에 감춰진 진실을 알리려는 과정을 그렸다.

전쟁의 참혹한 한가운데서 카메라를 통해 진실을 기록하려는 사람들의 용기, 그리고 그 속에서 피어나는 인간애를 섬세하게 담아낸 ‘난징사진관’은 웅장한 전쟁 장면 속에서도 한 장의 사진, 한 사람의 표정에 집중하는 연출로 깊은 여운을 남긴다. 

2025년 창춘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 여우주연상, 최우수 촬영상 후보에 오르고, 작품상·감독상·각본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은 성과에 힘입어 내년 아카데미 시상식 국제장편영화 부문 중국 대표 출품작으로도 선정되었다. 

한편 ‘난징사진관’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윤이현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