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애 걸밴드’ QWER(큐더블유이알)이 가요계를 넘어 광고계 ‘최애’로 우뚝 섰다.
QWER은 최근 음료, 패션, 게임, 면세점, 금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품목군에서 섭외 1순위로 떠오르며 폭발적 인기를 입증했다. 4인 4색 매력은 물론 음악을 통해 성장 서사를 써 내려온 QWER의 진심이 통했음을 보여주는 방증이다.
QWER은 이어 패션 브랜드 ‘아메스 월드와이드(AMES-WORLDWIDE)’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음악과 패션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감성 캠페인을 전개했다. 자유분방한 콘셉트 속에 각 멤버의 스타일리시한 매력을 극대화했다.
또한 QWER은 신뢰의 상징으로 볼 수 있는 ‘우리은행’, ‘현대면세점’과도 협업을 이어오며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잇단 곡들을 히트시키며 대중성을 확보한 QWER은 브랜드와 고객 간의 친밀도를 높이는 데 기여했다.
그런가 하면, QWER은 최근 컴투스홀딩스의 RPG 모바일 게임 ‘소울스트라이크’의 전속 모델로 발탁돼 화제를 모았다. 멤버별 개성을 살린 캐릭터가 등장하며 유저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QWER을 향한 러브콜은 계속되고 있다. QWER은 지난해 마카오에서 열린 라이엇게임즈(Riot Games)의 ‘전략적 팀 전투’ 대회 참여 이후, 본사 초청으로 시즌 업데이트 홍보 영상까지 진행하며 글로벌 내 상승세도 가늠케 했다.
한효주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