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사기꾼들’ 김종민, 도령 변신

이다미 기자
2026-01-01 10:21:11
기사 이미지
‘사기꾼들’ 김종민, 도령 변신 (제공: JTBC)


새롭게 돌아온 ‘사기꾼들’의 티저와 포스터가 공개됐다.

오는 8일 저녁 8시 50분 정규 방송으로 돌아오는 JTBC ‘강연배틀쇼 사(史)기꾼들(이하 ‘사기꾼들’)이 ‘도령’으로 변신한 김종민의 모습을 담은 티저를 공개하며 첫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리고 있다.

이날 공개된 티저 영상은 책은 열심히 읽지만 이해는 조금 느린 ‘종민 도령’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역사에 특히 약한 종민 도령에게 내려진 처방은 바로 ‘사기꾼들’. 곧이어 오래된 브라운관 티비 속 ‘사기꾼들’ MC 강지영의 모습이 공개된다. 강지영은 “대한민국 최초의 강연배틀쇼,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이야기 전쟁”이라는 강력한 소개 멘트와 함께 ‘사기꾼들’의 이야기 속으로 시청자들을 초대한다.

[티저] 2026년 새롭게 돌아오는 사(史)기꾼들! | 〈강연배틀쇼 사기꾼들〉 1월 8일(목) 저녁 8시 50분 첫 방송!

종민 도령은 ‘사기꾼들’ 속 다채로운 역사 이야기에 밤낮없이 푹 빠져 지내다 보니 어느새 ‘큰별쌤’ 최태성의 모습으로 바뀌었다. 역사를 가장 어려워했던 종민 도령의 드라마틱한 변화를 통해, 누구나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보다 보면 역사 지식까지 얻을 수 있는 ‘사기꾼들’만의 특별한 매력을 살펴볼 수 있다. 

한편, 함께 공개된 포스터에는 새로운 MC 김종민, 강지영과 더불어 파일럿 방송에 이어 출연을 확정 지은 최태성, 김지윤, 썬킴, 심용환의 모습이 담겨있다. 배틀 구조를 상징하는 체스판 위에 올라가 있는 각 강연자들은, 다양한 주제를 토대로 한층 더 치열한 이야기 전쟁을 펼칠 전망이다. 더불어 이전 방송을 통해 강력한 입담을 입증했던 이들에게 도전장을 내밀 새로운 강연자들을 향한 궁금증도 더욱 높아진다.

더욱 확장된 세계관으로 돌아온 JTBC ‘강연배틀쇼 사기꾼들’은 8일 저녁 8시 50분에 첫 방송된다.

이다미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