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편 데뷔작으로 오스카 입성에 성공한 천재 애니메이터 우고 비엔베누의 애니메이션 ‘아르코’가 영화를 향한 기대감을 증폭시키는 2차 포스터를 공개한다.
공개된 2차 포스터는 오색찬란한 구름 위에 사람들이 집을 짓고 사는 2932년, 머나먼 미래에 살고 있는 ‘아르코’가 무지갯빛 망토를 입고 활공 중인 신비로운 모습을 담아 눈길을 사로잡는다.
‘아르코’가 살고 있는 미래에선 12살 미만의 어린이에게 시간 여행을 허락하지 않지만, 부모님과 누나의 모험담을 듣고 호기심을 참을 수 없었던 ‘아르코’는 가족이 잠든 사이 몰래 누나의 망토를 훔쳐 입고 구름 아래로 뛰어내린다. “무지개를 타고 온 미래소년, 잿빛 지구에 불시착하다”라는 카피는 작은 호기심으로 시작된 ‘아르코’의 모험이 예기치 않은 여정으로 이어질 것을 예고한다.
그래픽 아티스트 출신의 우고 비엔베누 감독의 독보적인 미학을 담아 "2D 애니메이션의 한계를 부순다"(The Washington Post)라는 극찬을 받고 있는 영화 ‘아르코’는 제98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장편 애니메이션상과 제97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 가족영화상 후보로 선정되며 작품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한편 경이로운 비주얼과 마음을 울리는 감동까지 전할 화제의 애니메이션 ‘아르코’는 오는 3월 11일 개봉한다.
송미희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