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엑소 수호 ‘나는 솔로’ OST, 솔로나라 설렘 담은 감성 보이스

윤이현 기자
2026-02-10 09:50:29
기사 이미지
기사 이미지
엑소 수호 ‘나는 솔로’ OST, 솔로나라 설렘 담은 감성 보이스 (제공: 칠리뮤직코리아)


엑소(EXO)수호의 감미로운 음색이 입혀진 ‘나는 SOLO’ OST Pt.2 ‘나비가 날아왔어요’가 음원 발매에 이어 감각적인 뮤직비디오를 전격 공개하며 온라인 상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지난 2월 5일 ‘나는 SOLO’ OST음원 수호의 ‘나비가 날아왔어요’공개와 동시에, 각종 커뮤니티에 수호의 감미로운 음색과 프로그램의 조화에 대한 호평이 줄을 잇고 있다. 특히, 각 ENA, SBS Plus, 촌장엔터테인먼트 등 프로그램 관련 방송사에서 공개한 뮤직비디오 속에서 ”오늘은 나와 같이 있어줄래요? 조금도 부담주지 않을게요”라는 서정적인 가사에 어우러진 수호의 보컬은 한 편의 영화 같은 매력을 선사한다.

수호 (SUHO) - 나비가 날아왔어요 (Butterflies in my heart) MV

 
이러한 열기에 힘입어, 해당 OST 음원은 매주 수요일 저녁 10시 30분에 방영되는 ‘나는 솔로’ 30기 방송분의 주요 장면에도 삽입되며 시청자들을 만나고 있다. 수호의 감성적인 목소리와 새로운 30기 출연자들의 로맨틱한 순간들이 어우러져 프로그램의 몰입도를 한층 더 높이고 있는 중이다.
 
‘나비가 날아왔어요’의 가창을 맡은 엑소(EXO) 수호는 미니 1집 ‘자화상’부터 4집 ‘Who Are You’의 솔로 활동과 더불어, ‘아스라이, 더 가까이’, ‘FOEVER’, ‘Call Me a Freak’ 등 수많은 OST 경험을 바탕으로 한 특유의 꿀보이스로써 이번 트랙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연애를 최우선으로 하는 ‘나는 솔로’ 프로그램 출연자들의 감성과 맞아떨어지는 목소리로 프로그램 속 설레는 첫인상의 순간들을 상기시킨다.

TV관찰예능 ‘나는 솔로’는 촌장엔터테인먼트가 제작・연출을 맡은 프로그램으로서, ENA와 SBS Plus를 통해 매주 수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영 중이다.

윤이현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