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유재석 ‘핑계고’, 베리즈 팬 커뮤니티 오픈

정혜진 기자
2025-12-23 10:11:38
기사 이미지
유재석 ‘핑계고’, 베리즈 팬 커뮤니티 오픈 (제공: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인기 예능 콘텐츠 ‘핑계고’가 글로벌 K컬처 팬 플랫폼 베리즈(Berriz)에 공식 팬 커뮤니티를 23일 오픈하고, 글로벌 신입 계원 모집에 나선다고 밝혔다.

베리즈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다양한 단독, 팬 참여형 콘텐츠로 세계관을 확장해 한층 입체적인 콘텐츠 경험을 선사할 예정으로, 전 세계 계원들이 ‘핑계고’를 함께 즐기고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유일한 소통 공간이 될 전망이다.

‘핑계고’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레이블인 안테나의 독립 예능 스튜디오 ‘안테나 플러스’가 제작한 콘텐츠로, 공식 유튜브 채널 ‘뜬뜬’을 통해 공개되고 있다. 계주 유재석이 다양한 게스트들과 함께 자유롭게 수다를 나눈다는 콘셉트 속에 차별화된 기획력과 탄탄한 토크, 그리고 웹예능 문법을 비튼 재치있는 구성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다양한 스타들의 일상적인 모습과 진솔한 이야기를 풀어낸 회차들은 1천만 뷰 내외의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을 정도. 특히 '풍향고' ‘미니 핑계고’ 등 스핀오프 콘텐츠를 통해 세계관을 확장을 이어가며 호응을 얻고 있다.

베리즈 ‘핑계고’ 팬 커뮤니티는 각종 이벤트를 비롯한 ‘핑계고’의 주요 소식을 만날 수 있는 공지 게시판, ‘제작진 노트’ 등 베리즈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단독 콘텐츠들로 구성된다. 특히 핑계고 제작 비하인드를 담은 제작 일기 ‘제작진 노트’에는 방송에서 미처 만나지 못한 비하인드 스토리와 제작 과정의 생생한 이야기가 담길 예정. 뿐 아니라, 핑계고를 사랑하는 팬들끼리 자유로운 수다를 이어갈 ‘계원 라운지, 계주에게 출연진에 대한 다양한 제보, 혹은 계주와 ‘떠들어제끼고 싶은’ 주제 건의 등을 할 수 있는 ‘계주에게 제보함’ 게시판을 비롯해, ‘핑계고’ 특유의 위트와 명장면을 담은 유쾌한 ‘짤’들을 함께 공유하는 ‘짤 아카이브’까지 위트있는 공간들이 콘텐츠와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정혜진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