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류현경X김뢰하X차선우 ‘주차금지’, 5월 21일 개봉 확정

이다미 기자
2025-04-17 09:55:26
류현경X김뢰하X차선우 ‘주차금지’, 5월 21일 개봉 확정 (제공: 영화사 주단)

류현경, 김뢰하, 차선우 주연 생활 밀착형 스릴러 ‘주차금지’가 5월 21일 개봉을 확정 지었다.

‘주차금지’는 주차로 시작된 사소한 시비가 최악의 상황으로 치닫으며 벌어지는 생활 밀착형 스릴러다.

극 중 류현경은 경단녀에서 계약직으로 회사에 입사하며 새로운 프로젝트를 담당하게 된 매일이 불안하고 위태로운 직장인 연희로 놀라운 생활 연기를 선보인다. 김뢰하는 불친절함을 참지 못하는 의문의 이웃 남자 호준으로 분해 강렬한 연기를 선사할 예정. 차선우는 연희의 하나밖에 없는 남동생 동현 역으로 관객들에게 눈도장을 찍는다.

[충격] 김대호 아나운서 퇴직금 다 써버렸다?! | MBC 아들의 프리랜서 선언 후 달라진 생활 | 타로로 보는 미래 #나혼자산다 #구해줘홈즈 #아나운서

한편 ‘주차금지’는 한 번이라도 주차를 해 본 적이 있는 이라면 깊은 공감을 자아낼 소재로 눈길을 끈다. 대한민국은 현재 인구 1.95명 당 차량 1대를 보유(2024 국토교통부 기준) 하고 있는 것으로, 주차 공간이 터무니없이 부족한 것이 현실. 이렇듯 누구나 한 번쯤은 겪어 봤을 ‘주차’라는 소재로 범죄의 표적이 되어버린 상황을 그려낼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극 중 인물들을 통해 그려지는 주차난, 출퇴근 교통체증부터 개인정보 유출, 직장 내 스토킹 등의 ‘생활 밀착형’ 소재 역시 진한 몰입도를 높일 전망이다.

이다미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