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이현균, tvN 신작 ‘프로보노’ 출연

이현승 기자
2025-12-04 16:00:57
기사 이미지
이현균, tvN 신작 ‘프로보노’ 출연 (제공: 빅보스엔터테인먼트)

배우 이현균이 새 작품에서 활약을 이어간다.

오는 6일 첫 방송되는 tvN 새 토일드라마 ‘프로보노’는 출세에 목맨 속물 판사가 본의 아니게 공익변호사가 되어 초대형 로펌 구석방, 매출 제로 공익팀에 갇히면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휴먼 법정물 드라마이다.

이현균은 극 중 판사 오재섭 역으로 활약한다. 언제 어디서나 제멋대로 행동하는 오재섭은 강자 앞에 한없이 작아지지만 약자에게 자비 없이 행동하는 강약약강의 전형적 모습으로 극의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최근 종영한 드라마 ‘서울 자가에 대기업 다니는 김 부장 이야기’ 속 인사팀장 최재혁으로 안방극장을 찾았던 이현균은 ‘연기가 아닌 실제’ 같은 리얼리티 100% 연기로 많은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원하는 것은 반드시 얻어내는 사내 정치 스킬로 등장인물들을 긴장에 몰아넣은 이현균은 캐릭터의 몰입도를 높이며 명품 활약을 선보였다.

그 외 얼마 전 개봉한 영화 ‘얼굴’에서 동환(박정민 분)의 이종사촌으로 분해 돈만 생각하는 속물로 강렬한 존재감을 남긴 이현균은 영화 ‘여름이 지나가면’, 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 생활’, ‘별들에게 물어봐’ 등 다양한 작품으로 꽉 채운 2025년 한 해를 보내고 있다.

한편 이현균이 특별 출연하는 ‘프로보노’는 오는 6일 밤 9시 10분 tvN에서 첫 방송된다.

이현승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