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스터디그룹’이 시즌2 제작을 공식화하며, 주인공 윤가민 역에 배우 황민현의 출연을 확정지었다.
시즌1에서 단정한 외모와 상반되는 압도적인 액션 실력을 갖춘 ‘힘숨찐(힘을 숨긴 찐따)’ 윤가민 역을 완벽히 소화하며 ‘인생 캐릭터’를 경신했다는 평가를 받은 만큼, 이번 시즌에서 보여줄 새로운 모습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와이랩 관계자에 따르면 시즌2에서 윤가민은 우정이 더욱 단단해진 스터디그룹 멤버들과 함께, 유성공고를 넘어 전국의 학생들까지 위협하는 거대한 악의 세력과 맞서 통쾌한 ‘사이다’ 액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제작진은 “황민현 배우는 이미 캐릭터에 대한 이해도가 완벽하다.”며 “가민이 그토록 공부를 잘하고 싶었던 이유와 딜레마 등 시즌1에서 보지 못한 새로운 모습과 한층 더 화려해진 액션을 기대해도 좋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지난해 공개된 ‘스터디그룹’ 시즌1은 동명의 인기 웹툰이 원작으로, 공부를 잘하고 싶지만 싸움에만 재능이 몰빵된 ‘윤가민’이 최악의 꼴통 학교 유성공고에서 스터디그룹을 결성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려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특히 원작 웹툰과의 높은 싱크로율과 시원한 액션 연출은 해외 팬들로부터 극찬을 이끌어내 미국 타임지 선정 2025 베스트 K-Drama TOP10 중 7위를 기록하고, 2025 AACA(Asian Academy Creative Awards) 스트리밍 오리지널 극영화 부문 최우수 작품상까지 수상했다.
‘스터디그룹’ 시즌2는 원작 웹툰의 탄탄한 서사를 바탕으로, 시즌1에서 다루지 못했던 멤버들의 성장통과 과거 서사, 거대 악의 비밀을 그리며 ‘처절하고도 통쾌한 열공 사수기’를 선보인다.
이번 시즌에는 새로운 캐릭터의 등장과 스케일이 커진 액션, 유쾌하면서도 뭉클한 에피소드가 더해져, 기존 팬은 물론 새로운 시청자까지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이야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황민현의 합류로 제작에 탄력을 받은 ‘스터디그룹’ 시즌2는 조만간 본격적인 촬영에 돌입할 예정이다.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