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스트레이 키즈, ‘소리꾼’ 뮤직비디오 유튜브 4억 뷰 돌파

정림 기자
2025-02-07 12:47:30
스트레이 키즈 소리꾼 뮤직비디오 (사진제공: JYP엔터테인먼트)


스트레이 키즈의 ‘소리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4억 뷰를 돌파했다.

2021년 8월 공개된 스트레이 키즈 정규 2집 ‘NOEASY’의 타이틀곡 ‘소리꾼’ 뮤직비디오는 7일 오전 9시경 유튜브 조회 수 4억 뷰를 달성했다. 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神메뉴’에 이어 ‘소리꾼’까지 두 편의 4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소리꾼’은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의 방찬, 창빈, 한이 작사, 작곡한 노래로 웅장한 브레스 사운드와 전통 국악의 화려하고도 다양한 소리가 조화를 이뤘다. 곡 제목에 noise를 가진 ‘잔소리꾼’과 노래하는 ‘소리꾼’이라는 이중적인 의미를 담아 왈가왈부 떠드는 잔소리에 기죽지 않고 할 말은 하며 줏대를 지키겠다는 메시지를 표현했다.

Stray Kids



뮤직비디오는 ‘콘셉트 맛집 그룹’으로 정평이 난 스트레이 키즈가 선사하는 시각적 매력이 가득하다. 궁중음악, 풍물놀이, 북청 사자탈 등 전통 색채가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애니메이션 트랜지션, 시각 특수 효과를 활용한 영상미가 강렬한 임팩트를 남긴다.

최근 스트레이 키즈는 ‘글로벌 탑 아티스트’ 명성을 공고히 하는 만점 활약세를 펼치고 있다. 지난 12월 발매한 앨범 SKZHOP HIPTAPE ‘合’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6연속 1위 진입이라는 대기록을 세웠고 한일 발매 음반 출고량 3000만 장 돌파, 미국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 2년 연속 노미네이트, 미니 앨범 ‘MAXIDENT’로 통산 여덟 번째 미국 레코드산업협회 골드 인증 획득 등 유의미한 성과를 쌓고 있다.

새 월드투어 ‘Stray Kids World Tour ‘는 매진 성원에 힘입어 개최 지역 및 공연 회차를 추가했다. 이로써 전 세계 34개 지역 55회 공연으로 투어 규모를 확장한 스트레이 키즈는 오는 3월부터 라틴 아메리카, 일본, 북미, 유럽 대규모 스타디움 투어를 진행하고 역대급 투어 열기를 잇는다. 이에 앞서 2월 14일~16일 사흘간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다섯 번째 공식 팬미팅 ‘SKZ 5’CLOCK’을 연다.

정림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