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예지원 “여자는 피부 나이가 얼굴 나이” (이토록 위대한 몸)

위수정 기자
2025-08-02 10:30:02
기사 이미지
예지원, “여자는 피부 나이가 얼굴 나이” (이토록 위대한 몸) (사진 출처:방송화면 캡쳐)


JTBC 건강 프로그램 ‘이토록 위대한 몸’이 2일 방송된 7회를 통해 우리 몸의 ‘최대 장기’인 피부에 대한 놀라운 사실과 피부 노화를 막기 위한 해법을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MC 예지원이 “여자는 피부 나이가 얼굴 나이예요. 피부는 거짓말 안 하니까요~”라고 밝히며 건강한 피부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날 방송의 중심 키워드는 바로 ‘피부 재생 능력’과 ‘좀비 세포’. 끊임없이 재생과 탈락을 반복하는 피부는 약 28~30일 주기로 새로운 세포로 바뀌며 건강을 유지하지만, 여름철 강한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되면 이 재생력이 저하되어 광노화가 진행되고, 나아가 전신 건강에도 치명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방송에서는 피부 노화로 인해 관절염, 탈모, 고지혈증 등 연쇄 질병에 시달린 백수림 씨의 사례가 소개됐다. MC 예지원은 이 증상의 원인을 '콜라겐 부족'으로 진단했고, 이 추측은 전문가의 확인을 통해 사실로 드러나 현장에 놀라움을 안겼다.

예지원은 과거 “침술을 배워보려 했었다”며 피부를 비롯한 몸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오래전부터 깊었다고 밝혀 출연진의 감탄을 받았다. 예지원은 또 “피부는 건강의 거울”이라며 “콜라겐이 줄면 피부뿐 아니라 온몸의 기능이 함께 떨어진다”고 말했다.

또한, 피부 탄력을 유지하고 재생 주기를 회복시켜줄 핵심 성분으로 ‘트리펩타이드 콜라겐’이 주목받았다. 단 24시간 만에 체내 흡수가 가능하다는 이 성분은 피부뿐 아니라 전신 건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차세대 항노화 성분으로 소개됐다.

한편, 예지원이 MC로 출연중인 ‘이토록 위대한 몸’은 매주 토요일 오전 8시 55분 JTBC에서 방송된다.

위수정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