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오늘N' 초록색 곰탕

최지윤 기자
2026-01-16 16:55:02
기사 이미지
'오늘N' (오늘엔) MBC

'오늘N' (오늘엔)은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생활의 지혜와 함께 우리 이웃들의 이야기를 들려줌으로써 소통의 창구 역할을 한다. 또한, 다양한 맛집과 시대의 트렌드와 각종 핫한 이슈까지 포괄하여 시청자들의 거실을 찾아가는 양질의 정보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다.

ㆍ'오늘N' (오늘엔) 오늘의 이야기는?

1. 초록초록한 곰탕의 비밀
2. 복을 담은 복덕 씨의 생일 밥상
3. 굳세어라! 시금치 여사 정순 씨
4. 공기업을 관두고 겨울 별장으로 출근?

기사 이미지
'오늘N' 퇴근후N 초록색 곰탕, 소고기배추전골(오늘엔) MBC

1. [퇴근후N] 초록초록한 곰탕의 비밀
이휘준 아나운서는 퇴근길에 합정의 한 곰탕집을 찾았다. 청년 사장 김도균 씨가 운영하는 이곳은 곰탕의 고정관념을 깨는 초록빛 국물로 눈길을 끌었다. 뽀얀 국물 대신 케일과 시금치, 미나리, 청양고추를 갈아 만든 초록색 양념장을 더해 칼칼하면서도 향긋한 맛을 살렸다. 여기에 싱싱한 미나리를 듬뿍 올려 비주얼과 풍미를 함께 잡았다.

곰탕과 함께 내는 겉절이는 유자청과 유자 껍질을 넣어 상큼한 향을 더했다. 부드럽게 삶은 소고기 사태 위에 미나리 파채 무침을 얹은 접시 수육도 인기를 끌었다. 여기에 찜기에 한 번 쪄낸 저염 명란젓을 곁들여 담백함을 살렸다. 또 명란 구이에 캐비어를 올린 메뉴까지 더해져 색다른 조합을 완성했다. 익숙한 곰탕에 초록색 양념으로 변화를 준 한 그릇은 퇴근길 식사의 재미를 살려줬다.

2. [한상 잘 차렸습니다] 복을 담은 복덕 씨의 생일 밥상
전북 부안에서 민복덕 씨가 대가족을 위한 생일상을 차렸다. 팥죽과 잡채를 중심으로 소고기배추전골과 여러 반찬이 올랐다. 가족이 함께 모여 음식을 만들며 웃음이 이어졌다.

3. [이 맛에 산다] 굳세어라! 시금치 여사 정순 씨
전남 신안 도초도에서 김정순 씨가 해풍 맞은 시금치를 키우며 살아온 이야기가 전해졌다. 남편과 함께한 세월과 밭일 속에서 이어진 부부의 정이 잔잔한 울림을 줬다.

4. [장박 하는 날] 공기업을 관두고 겨울 별장으로 출근?
가평의 장박지에서 캠핑 가족의 겨울 일상이 소개됐다. 부모와 딸이 함께 겨울 별장을 꾸미며 캠핑을 삶의 중심으로 삼고 있었다.


기사 이미지
'오늘N' 퇴근후N 초록 색 곰탕, 소고기 배추 전골(오늘엔) MBC

'오늘N' (오늘엔)은 매일 저녁 6시 5분에 MBC에서 방영되는 시청자 친화적인 맛집 정보 프로그램이다.

'오늘N' (오늘엔)은 오늘의 맛집을 소개하며  '퇴근후N', '이 맛에 산다', '저 푸른 초원 위에', '점심N', '할매식당', '좋지 아니한가(家)' 등의 코너가 함께한다. 현장의 열기를 생생하게 전달하고, 세상의 모든 재미와 소식을 놓치지 않는 이 프로그램은 시청자들에게 맛집에 대한 편안함과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친구 같은 존재다. 베테랑 제작진이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직접 탐방하여 살아 있는 정보, 숨겨진 볼거리와 먹을거리를 발굴한다.

최지윤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