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라마 ‘언더커버 미쓰홍’이 17일 밤 9시 10분 첫 방송을 시작한다. 출연진 박신혜, 고경표, 하윤경, 조한결이 주연으로 호흡을 맞추고, 있지 유나가 홍금보의 동생 홍장미 역으로 합류했다.
tvN 토일드라마 언더커버 미쓰홍이 17일 밤 9시 10분 첫 방송을 시작한다. 1997년 여의도 증권가를 배경으로 엘리트 증권감독관 홍금보가 스무 살 말단 사원으로 위장 취업하며 벌어지는 좌충우돌 레트로 오피스 코미디이다. ‘언더커버 미쓰홍’은 엘리트 증권감독관 홍금보가 수상한 자금 흐름을 포착한 뒤 한민증권에 20살 말단 사원으로 위장 취업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1997년 여의도라는 시공간에서 비리 세력과 맞서는 잠입 수사, 사내 정치, 기숙사 생활이 코믹하게 얽히는 구조이다.

고경표는 한민증권 신임 사장 신정우 역으로 홍금보와 묘한 긴장감을 형성한다. 하윤경은 사장 전담 비서 고복희로 오피스 라인의 축을 맡고, 조한결은 재벌 3세이자 한량 기질의 알벗 오 역을 연기한다.

'언더커버 미쓰홍'은 웹툰 원작이 아닌 극본가 문현경의 창작 드라마, TV 오리지널 시나리오이다. 1990년대 말 여의도 증권가를 배경으로 30대 엘리트 증권감독관이 20살 말단 사원으로 위장 취업하는 설정으로, 시대 분위기와 직장 문화, 우정과 성장을 테마로 제작됐다.

언더커버 미쓰홍은 총 16부작 구성으로 기획돼 17일부터 본격적인 여정을 시작한다. tvN 토·일 밤 9시 10분에 매주 두 편씩 방영되는 일정으로 편성됐으며, 3월 8일 최종회까지 약 7주에 걸쳐 전개될 예정이다.
드라마는 tvN 지상파 외에도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된다. 온라인 시청을 선호하는 관객은 넷플릭스 앱을 통해 언더커버 미쓰홍을 감상할 수 있으며, 고화질 스트리밍 서비스도 제공된다.

드라마 기획진은 "스스로 가방끈을 자르고 언더커버가 된 여자, 홍금보. 남들이 지어준 한계를 거부하며 살아온 고독한 커리어우먼이 일개미들과 함께 기득권의 비리를 파헤치며 성장하는 과정을 산뜻하고 경쾌하게 담았다"고 설명했다. 냉혹한 경쟁 사회에서 연대의 힘과 공동체의 회복을 이야기하려는 작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