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오늘N' 수원 김치찜 맛집

최지윤 기자
2026-02-10 16:55:06
기사 이미지
'오늘N' (오늘엔) MBC

'오늘N' (오늘엔)은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생활의 지혜와 함께 우리 이웃들의 이야기를 들려줌으로써 소통의 창구 역할을 한다. 또한, 다양한 맛집과 시대의 트렌드와 각종 핫한 이슈까지 포괄하여 시청자들의 거실을 찾아가는 양질의 정보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다.

ㆍ'오늘N' (오늘엔) 오늘의 이야기는?

1. 설 대목, 전국 농산물이 다 모이는 곳!
2. 가족을 다시 일으킨 김치찜
3. 1억 원대로 산 헌집의 대 변신!
4. 딸 부잣집 세 딸의 딸기 동맹

기사 이미지
'오늘N' 위대한 일터 생고기 김치찜 맛집, 딸기(오늘엔) MBC

1. 비하인드 24 설 대목, 전국 농산물이 다 모이는 곳!
설 명절을 앞두고 안성 농식품 물류센터는 가장 바쁜 시기를 맞았다. 전국에서 올라온 농산물이 분류와 검품을 거쳐 새벽 배송을 준비했다. 선물 세트 포장 라인도 밤새 불이 꺼지지 않았다.

2. 위대한 일터 가족을 다시 일으킨 김치찜
경기도 수원에 자리한 김치찜 가게는 재료 준비부터 남달랐다. 35일 동안 숙성한 김치에 채수와 사골육수, 닭 육수를 더해 맑고 깊은 맛을 냈다. 여기에 19가지 재료로 만든 주인장표 천연 조미료가 더해져 맛의 균형을 잡았다. 김치는 약 세 시간 천천히 쪄냈고, 국내산 돼지고기 앞다리는 뽕잎 가루와 매실주를 넣어 이틀 동안 숙성했다. 완성된 생고기 김치찜은 담백하면서도 진한 여운을 남겼다.

주인장 김흥숙 씨는 과거의 실패를 겪은 뒤 어머니의 김치찜을 떠올리며 다시 불 앞에 섰다.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지금의 맛을 완성했다. 현재는 아들 김만재 씨가 함께하며 가족의 일터를 지키고 있다. 이곳은 다시 일어선 가족의 삶이 담긴 공간이다.

3. 촌집 전성시대 1억 원대로 산 헌집의 대 변신!
강릉의 오래된 한옥은 기둥만 남기고 전면 수리를 거쳤다. 넓은 마당에는 나무를 심어 숲 같은 분위기를 만들었다. 대문을 열면 전혀 다른 풍경이 펼쳐졌다.

4. 수상한 가족 딸 부잣집 세 딸의 딸기 동맹
공주의 딸기 농장에는 세 딸이 귀농해 다시 모였다. 부모는 더 바빠졌지만 일상에 웃음이 늘었다. 딸기밭은 하루하루 활기로 채워졌다.

기사 이미지
'오늘N' 위대한일터 생고기 김치찜 맛집, 딸기(오늘엔) MBC

'오늘N' (오늘엔)은 매일 저녁 6시 5분에 MBC에서 방영되는 시청자 친화적인 맛집 정보 프로그램이다.

'오늘N' (오늘엔)은 오늘의 맛집을 소개하며  '퇴근후N', '이 맛에 산다', '저 푸른 초원 위에', '점심N', '할매식당', '좋지 아니한가(家)' 등의 코너가 함께한다. 현장의 열기를 생생하게 전달하고, 세상의 모든 재미와 소식을 놓치지 않는 이 프로그램은 시청자들에게 맛집에 대한 편안함과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친구 같은 존재다. 베테랑 제작진이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직접 탐방하여 살아 있는 정보, 숨겨진 볼거리와 먹을거리를 발굴한다.

최지윤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