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28일 컴백’ 이펙스, 정규 3집 ‘소화(韶華) 3장 : 낭만 청춘’ 리더 필름 속 고래 변신

송영원 기자
2025-07-01 15:46:13
기사 이미지
‘28일 컴백’ 이펙스, 정규 3집 ‘소화(韶華) 3장 : 낭만 청춘’ 리더 필름 속 고래 변신


그룹 이펙스(EPEX)가 정규 3집으로 청춘 3부작 세계관의 정점을 찍는다.

이펙스는 1일 0시 공식 SNS와 유튜브 채널에 세 번째 정규앨범 ‘소화(韶華) 3장: 낭만 청춘 (Youth Chapter 3 : ROMANTIC YOUTH)’의 리더 필름 영상을 공개했다.

애니메이션 형식의 리더 필름에서 주인공은 하늘을 부유하다 바다로 낙하했다. 거센 물보라가 일고, 고래로 변한 주인공은 힘을 잃은 듯 바다 깊숙이 빠져들었다. 그러나 다시 눈을 뜬 고래는 물 위로 힘껏 솟구쳐 비상했고, 고래의 몸에는 파스텔 색감의 신비로운 빛이 감돌았다.

이어 베일을 벗은 이펙스의 새 로고는 고래의 형상과 짙은 블루 컬러가 입체적으로 어우러져 눈길을 사로잡았다. 바다를 형상화한 아름다운 영상미 또한 이펙스가 펼칠 세계관을 향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소화(韶華) 3장 : 낭만 청춘’은 이펙스가 지난해부터 전개해온 청춘 3부작 정규앨범 시리즈를 마무리 짓는 최종장이다. 

특히 정규 1집 ‘소화 1장 : 청춘 시절’, 정규 2집 ‘소화 2장 : 청춘 결핍’의 키워드가 각각 ‘비밀’, ‘선택’이었다면, 이번 3장에서는 ‘각성’을 핵심 키워드로 이펙스표 청춘 서사의 정점을 찍을 전망이다.

3연속 정규앨범 발매로 음악적인 자신감을 드러내는 한편 이펙스는 최근 아시아 전역에서 단독 콘서트 투어 ‘청춘결핍’을 성황리에 마쳤으며, 미국 레트로 신스팝 듀오 joan(조안)과 컬래버레이션한 신곡 ‘so nice (쏘 나이스)’를 발매하는 등 글로벌 광폭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8개월 만에 컴백으로 새로운 비상을 알릴 이펙스의 정규 3집 ‘소화(韶華) 3장 : 낭만 청춘’은 오는 2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송영원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