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같이삽시다' 황신혜표 떡국

이다겸 기자
2026-01-14 18:15:02
기사 이미지
'같이삽시다' 황신혜 표 떡국

'황신혜의 같이 삽시다'에서 황신혜가 신혜표 떡국 비법을 공개한다.

KBS1 '황신혜의 같이 삽시다'는 촬영지, 장소 가평 호수 뷰 집에서 하루를 맞이하며, 배우 황신혜와 트로트 가수 장윤정, 방송인 정가은이 함께하는 싱글맘 동거 예능이다. 고군분투하며 자녀를 양육하는 연예계 대표 싱글맘 셋이 함께 생활하는 모습을 담은 프로그램으로 '황신혜의 같이 삽시다'는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기사 이미지
'황신혜의 같이삽시다' 촬영지 장소 가평 호수 뷰 집

'황신혜의 같이 삽시다' 출연진, 세 싱글맘의 일상은 개성 넘친다. 황신혜는 1963년 생으로 배우로 활동 중이며 배우 딸 이진이와 함께 여행을 즐기며 친한 친구처럼 하루를 함께한다. 황신혜는 1983년 MBC 공채 16기 탤런트로 데뷔했으며 여러 드라마와 영화에 주연급으로 출연했던 배우다. 장윤정은 직장인과 수험생 딸을 둔 엄마로 두 딸의 등교와 출근길을 챙기며 바쁜 모습을 보여준다. 장윤정은 1970년 8월 16일 생으로 1987년 18세의 나이에 미스코리아 진에 선발된 미스코리아 레전드다. 현재 배우자 도경완과 결혼해 아들 도연우와 딸 도하영을 두고 있다.

정가은은 하루 24시간이 모자란 열혈 워킹맘으로 쉴 틈 없는 일상 속에서도 자녀와의 시간을 놓치지 않으려 애쓴다. 정가은은 본명 백라희로 1978년 6월 20일 생이며 2001년 미스코리아 경남 선으로 입상한 후 모델과 방송인으로 활동해왔다. 현재 홀로 딸 백서윤을 양육 중이며 슬하에 1녀를 두고 있다.

기사 이미지
'황신혜의 같이삽시다' 촬영지 장소 가평 호수 뷰 집

'황신혜의 같이 삽시다'의 첫 아침 식사에서는 맏언니 황신혜가 동생들을 위해 특별한 떡국을 준비한다. 황신혜표 떡국은 스타일 아이콘답게 먹음직스러운 비주얼부터 시선을 사로잡는다. 특히 의외의 재료가 더해지며 한층 더 깊어진 맛에 장윤정과 정가은이 감탄하게 되는데, 황신혜의 특별한 비법 재료가 무엇일지에 대한 호기심이 집중된다.

황신혜는 요리 실력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서로의 취미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던 중 장윤정은 민화를 그리고 있다고 밝힌다. 장윤정은 약 6년 전 힘든 시기를 겪으면서 친구의 권유로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다. 민화의 색감이 너무 아름다웠고 한국 전통 채색이 마음에 안정을 주었다고 밝혔다.

기사 이미지
'같이삽시다' 빅스윙

'황신혜의 같이 삽시다'에서 장윤정의 민화 작품을 본 황신혜와 정가은은 장윤정의 수준급 실력에 놀란다. 장윤정은 현재 민화 작가로도 활동 중이며 사단법인 한국민화협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혼으로 힘든 마음을 민화를 그리며 이겨냈고, 현재는 전문 민화 작가로서의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사실 이전에 방송에 나타나지 않았던 장윤정의 반전 면모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기사 이미지
'같이삽시다' 빅스윙

'황신혜의 같이 삽시다'에서 빅스윙을 체험하는 정가은의 인생 도전이다. 정가은이 언니들을 비밀스러운 행선지로 이끈다. 그곳에 모습을 드러낸 것은 45m 높이에서 강하한 뒤 그네처럼 공중에서 흔들리는 스릴형 놀이기구 '빅스윙'이다. 눈 앞에 펼쳐진 아찔한 풍경에 황신혜와 장윤정은 경악을 금치 못했다.

하지만 정가은은 "앞으로 무엇이든 헤쳐나갈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며 빅스윙에 도전하고픈 이유를 밝혔다. 더욱 감동적인 것은 정가은의 다짐이다. 정가은은 "정가은은 못 해도 엄마라면 할 수 있다"는 말을 되뇌며 새로운 도전에 임했다. 이 모습을 지켜본 장윤정은 눈물을 보였고, 시청자들의 감정까지 울렁일 것으로 예상된다.

기사 이미지
'같이삽시다' 빅스윙 가평

'황신혜의 같이 삽시다'는 세 싱글맘의 각양각색 일상을 통해 엄마로서의 사랑과 용기, 그리고 서로를 향한 배려를 그려낸다. 황신혜의 특별한 요리 솜씨, 장윤정의 감성적인 민화, 정가은의 당찬 도전은 각각 다른 매력으로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전할 것이다. 세 싱글맘이 함께 나누는 공감과 고민, 응원의 순간들이 '황신혜의 같이 삽시다'의 핵심 가치다.

황신혜와 장윤정, 정가은 세 싱글맘의 같이 살이 현장이 펼쳐지는 KBS '황신혜의 같이 삽시다' 2회, 방송 시간은, 수요일 저녁 7시 4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