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엑소, 플로 독점 콘텐츠 ‘아티스트 언박싱’으로 팬과 만나

윤이현 기자
2026-01-21 09:32:01
기사 이미지
엑소, 플로 독점 콘텐츠 ‘아티스트 언박싱’으로 팬과 만나 (제공: 음악 플랫폼 플로)


보이그룹 엑소(EXO)가 정규 8집 ‘REVERXE’를 발매하며 음악 플랫폼 플로(FLO)의 오리지널 콘텐츠 ‘아티스트 언박싱’을 공개했다. 엑소는 지난 2023년 7월 정규 7집 ‘EXIST’로 그룹 통산 7번째 밀리언셀러에 오른 이후 약 2년 6개월 만에 새 정규 앨범으로 돌아왔다.

플로의 ‘아티스트 언박싱’은 아티스트가 직접 자신의 신보를 소개하고 앨범에 담긴 메시지와 매력을 풀어내는 플로만의 프리미엄 콘텐츠다. 이번 엑소의 언박싱 콘텐츠는 오랜만에 발표되는 정규 앨범인 만큼 전 세계 음악 팬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엑소의 정규 8집 앨범명은 세계관 강자 타이틀 명성에 걸맞는 ‘REVERXE’로 ‘진정한 하나가 되는 날, 새로운 세계가 열린다’는 엑소의 세계관 스토리에 기반한다. ‘회귀’를 뜻하는 ‘Reverse’를 엑소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해 ‘다시 새로운 세계가 열린다’는 의미를 강조하며 ‘세계관 시초’ 그룹으로서의 존재감을 다시 한 번 각인시킨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 곡 ‘Crown’을 포함한 총 9곡이 수록됐다. 타이틀 곡 ‘Crown’은 애틀랜타 트랩 드럼, 헤비메탈 기타, EDM 신스가 어우러진 하드 댄스곡으로, 사이렌 이펙트와 파워풀한 가창으로 극적인 긴장감을 쌓아올렸다. 특히 소중한 사람을 많은 이들이 바라는 ‘왕관’에 비유한 가사를 통해 자신의 모든 것을 걸고 소중한 이를 끝까지 지키겠다는 강한 의지를 담아냈다.

엑소는 ‘아티스트 언박싱’을 통해 이번 앨범을 표현한 색과 타이틀곡 감상 타이밍, 주요한 앨범 감상 포인트 등을 직접 소개하며 앨범의 서사를 완성했다. 또한 엑소의 친필 메시지와 사인을 담은 스페셜 무빙 폴라로이드를 단독 공개해, 플로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즐거움도 제공될 예정이다.

엑소의 ‘아티스트 언박싱’은 플로 앱 내 팝업과 배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윤이현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