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Issue

서유리, 악플러 고소 인증 “죄책감 못 느끼는 당신... 책임 물을 것”

이현승 기자
2025-07-07 10:08:10
기사 이미지
서유리, 악플러 고소 선언 “죄책감 못 느끼는 당신... 책임 물을 것”(출처: 서유리 인스타그램)


방송인 서유리가 악플러 고소를 선언했다.

서유리는 6일 자신의 SNS를 통해 경찰서 방문 사진과 함께 장문의 글을 게시했다.

서유리는 “모 악성 유저가 수년간 디시인사이드 숲(인터넷방송) 관련 커뮤니티에서 저에 대해 수천 건에 달하는 지속적 모욕과 허위 사실 유포를 및 성희롱 등의 게시글을 게재해 왔다”고 전했다.

이어 “해당 유저에게 여러 차례 경고를 했음에도 유저는 수위를 점점 높여가며 오히려 조롱 섞인 게시글을 올리는 등 악의적인 행태를 멈추지 않고 있다”면서 “더는 묵과할 수 없다는 판단 하에 법적 조치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서유리는 “익명성에 숨어 자신의 내적 갈등이나 결핍을 외부로 투사해 본인이 느끼는 결핍을 해소하려 했던 당신에게 꼭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며 “지금 이 순간에도 죄책감을 느끼지 못할 텐데, 사회에서 인정받지 못하니 온라인상에서 그런 거동으로 살아가고 있겠죠. 논리적인 사고와 정확한 언어를 가지고 대화를 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저급한 언어를 가지고 상대를 일방적으로 비난하지 않겠죠”라고 일침했다.

그러면서 서유리는 악성 유저에게 “당신은 정신적으로 병든 사람이고 매우 비정상적이고 멍청한 사람”이라며 앞으로의 대응을 예고했다. 

이현승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