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SNL 코리아’ 김규원, 백종원도 인정한 패러디의 귀재

송미희 기자
2024-10-22 14:25:44
예능 ‘SNL 코리아’ 시즌 6 (제공: 쿠팡플레이)


파격적인 웃음, 과감한 풍자로 대한민국 트렌드를 이끄는 쿠팡플레이 코미디 쇼 ‘SNL 코리아’ 시즌 6의 코미디언 김규원이 ‘SNL 코리아’에서 다양한 모습으로 변신하며 핵심 크루로 우뚝 섰다.

2024년 시즌 5를 시작으로 'SNL 코리아'의 크루로 합류한 김규원이 핵심 크루로 확고히 자리를 잡으며 차세대 신인 예능상 후보로 떠오르고 있다.

먼저 김규원은 ‘흑백요리사’를 패러디한 코너 ‘흑백회사원’, ‘흑백자취생 집밥 대결’에서 백종원으로 완벽 변신, 그의 시그니처 “야따~이거 재밌네?” 말투부터 표정과 제스처 등 디테일을 완벽 묘사해 시청자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이는 새로운 캐릭터를 탄생시키기 위한 김규원의 노력 하나하나를 느낄 수 있는 대목으로, 백종원 본인도 그의 성대모사를 보고 깜짝 놀랐다고 전했다. 

연예인들의 연예인 GD솔로앨범 컴백! 빅뱅완전체도 기대해 볼 수 있을까? #지드래곤 #빅뱅 #컴백


뿐만 아니라 김규원은 한층 막강해져서 돌아온 ‘위켄 업데이트’ 코너에서도 존재감을 빛내고 있다. 북한에서 귀순한 북한 전문가 ‘김정응’으로 등장해 매주 새로운 소식을 전하고 있는 것. 특히 경상도 사투리가 섞인 북한말(문화어)을 사용하는가 하면 딸 김주앵으로 변신한 이수지와 함께 볼을 비비는 등 코믹한 부녀 케미로 많은 이들에게 즐거움을 안겨줬다.

이처럼 김규원은 ‘SNL 코리아’를 통해 뛰어난 역량을 아낌없이 발산하고 있다. 매 코너마다 각양각색 변신을 시도하며 숨겨지지 않는 끼를 폭발시키고 있는 김규원은 “‘SNL 코리아’에서 다양한 캐릭터를 연기하며 내공이 쌓인 것 같다. 코미디언으로서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안겨드릴 수 있어 행복하고 감사하다. 앞으로도 ‘SNL 코리아’를 통해 더 큰 웃음을 드리겠다”라고 전해 앞으로 보여줄 모습에 대해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한편 쿠팡플레이 코미디 쇼 ‘SNL 코리아’ 시즌 6는 매주 토요일 저녁 8시 쿠팡플레이에서 만날 수 있다. 현장 방청 신청은 쿠팡플레이 내 쿠플클럽을 통해 매주 진행된다.

송미희 기자 tinpa@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