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연기·연예·가요 2024 시상식 일정 및 라인업은?

이진주 기자
2024-12-20 00:01:01
연기·연예·가요 지상파 3사 연말 시상식 포스터 갈무리 (제공: 각 방송사)

2024년 한 해를 돌아보는 시상식 시즌이 다가왔다.

연기·연예·가요 각 분야에서 1인자를 가리는 지상파 3사 시상식은 연말 최대 관심사겠다. 과연 올해의 인물은 누가 될까.

#연기시상식

오는 21일 오후 8시 35분 ‘2024 SBS 연기대상’이 포문을 연다. 신동엽, 김혜윤, 김지연(보나)이 MC로 호흡, 특히 신동엽은 8년 연속 터줏대감으로 안정적인 진행을 선보인다. ‘재벌X형사’, ‘7인의 부활’, ‘커넥션’, ‘굿파트너’, ‘지옥에서 온 판사’, ‘열혈사제2’ 등 치열한 접전이 펼쳐지는 가운데, 트로피 싸움은 장나라, 박신혜, 지성, 김남길, 황정음, 안보현의 6파전이 예상된다.

오는 30일 오후 8시 40분 ‘2024 MBC 연기대상’에는 김성주와 채수빈이 MC로 출격한다. ‘세 번째 결혼’, ‘용감무쌍 용수정’, ‘밤에 피는 꽃’, ‘원더풀 월드’, ‘수사반장 1958’, ‘우리, 집’,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 ‘이토록 친밀한 배신자’, ‘지금 거신 전화는’ 등 쟁쟁한 작품 라인업을 자랑한다. 그중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밤피꽃(18.4%)’ 이하늬, ‘이친자(9.6%)’ 한석규, ‘백설공주(8.8%)’ 변요한의 수상을 기대해 볼 수 있겠다.

오는 31일 오후 7시 ‘2024 KBS 연기대상’은 장성규, 서현, 문상민이 장식한다. 월화드라마 ‘환상연가’, ‘멱살 한번 잡힙시다’, ‘함부로 대해줘’, 수목드라마 ‘완벽한 가족’, ‘개소리’, ‘페이스 미’, 일일드라마 ‘피도 눈물도 없이’, ‘수지맞은 우리’, ‘스캔들’, ‘결혼하자 맹꽁아!’, 주말드라마 ‘미녀와 순정남’, ‘다리미 패밀리’ 등 다채로운 작품들을 톺아볼 예정. 이순재, 지현우, 임수향, 김하늘이 대상 후보로 거론됐다.

#연예시상식

이준, 이영지, 이찬원이 오는 21일 오후 9시 20분 ‘2024 KBS 연예대상’을 통해 데뷔 이래 첫 시상식 진행을 맡는다. ‘신상출시 편스토랑’, ‘1박 2일’, ‘불후의 명곡’,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살림하는 남자들’, ‘슈퍼맨이 돌아왔다’, ‘더 딴따라’, ‘싱크로유’, ‘2장 1절’의 수상이 예측되는 가운데, 유재석, 이찬원, 전현무, 류수영, 김종민이 대상 겸 올해의 예능인상 후보에 올랐다.

오는 29일 오후 8시 30분 ‘2024 MBC 방송연예대상’에는 전현무, 혜리, 이장우가 케미를 뽐낸다. ‘나 혼자 산다’, ‘복면가왕’, ‘전지적 참견 시점’, ‘푹 쉬면 다행이야’, ‘심야괴담회’, ‘놀면 뭐하니?’, ‘구해줘! 홈즈’, ‘라디오 스타’ 등 골수 예능들부터 ‘태어난 김에 음악일주’, ‘대장이 반찬’, ‘짠남자’, ‘지구를 닦는 남자들’, ‘선을 넘는 클래스’의 새싹 예능들까지 만나볼 수 있다. 또 기안84, 전현무, 김대호, 유재석 등 내로라하는 후보들 사이 하하와 이장우의 수상 여부도 관전 포인트.

오는 31일 오후 9시 ‘2024 SBS 연예대상’은 경력직 전현무, 이현이, 장도연이 진행을 책임진다. ‘골 때리는 그녀들’, ‘동상이몽2’, ‘런닝맨’, ‘미운 우리 새끼’와 같은 장기 프로의 독점일지, ‘틈만나면,’, ‘정글밥’, ‘와! 진짜?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 등 신규 예능의 반란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올해는 유연석과 새 예능을 일구며 다방면으로 활약한 유재석이 2022년에 이어 대상 주인공으로 유력한 상황.

#가요시상식

오는 20일 오후 8시 20분 ‘KBS 가요대축제 글로벌 페스티벌’이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에는 아이브 장원영, 지코, 김영대가 진행 솜씨를 발휘하며, 장민호, 영탁, 에스파, 엔하이픈, 아이브, NCT 127, NCT DREAM, (여자)아이들, 원어스, 케플러, 보이넥스트도어, 키스 오브 라이프, 크래비티, 피원하모니, 유니스, 트리플에스, 바다, 지누션, 구준엽, 윤수일, 베이비복스 등이 자리를 빛낸다.

오는 25일 오후 5시 10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개최되는 ‘SBS 가요대전’은 NCT 도영, 투바투 연준, 아이브 안유진이 이끈다. 지드래곤과 투애니원의 반가운 출연에 이어 스트레이 키즈, 있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아이브, 뉴진스, 제로베이스원, 라이즈, 투어스, NCT DREAM, NCT WISH, NCT 127, 키, 에이티즈, 에스파, 엔하이픈, 엔믹스, 르세라핌, 보이넥스트도어, 아일릿 등 총 29팀이 참석한다.

오는 31일 오후 8시 40분 ‘2024 MBC 가요대제전 WANNABE’은 임윤아, 샤이니 민호, 투어스 도훈이 의기투합한다. 이날 에스파, 에이티스, 보이넥스트도어, 데이식스, 엔하이픈, 있지, 아이브, NCT 127, NCT DREAM, NCT WISH, 뉴진스, 플레이브, 라이즈, 스트레이 키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투어스, 제로베이스원, (여자)아이들, 영탁, 이찬원, 태민, 클라씨, 크래비티, 판타지 보이즈, 이즈나, 키스오브라이프, 넥스지, 엔믹스, 스테이씨, 이영지, 존박, 프로미스나인 등이 무대를 꾸민다.

번외로 오는 26일 오후 6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는 ‘2024 SBS 트롯대전’을 개최한다. 금잔디, 김용필, 김희재, 남진, 박민수, 박지현, 설운도, 성민, 손태진, 송가인, 심수봉, 안성훈, 양지은, 영탁, 오유진, 이수연, 이찬원, 장민호, 진성까지 총 19명이 총출동한다.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