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서 겸 아티스트 페노메코(PENOMECO)가 역주행으로 각국 음원 플랫폼 차트를 다시 쓰고 있다.
페노메코가 지난 2021년 8월 발매한 싱글앨범 ‘Organic (올가닉)’ 타이틀곡 'BOLO (feat. YDG)'가 전 세계 주요 음원 플랫폼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지속적인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특히 ‘BOLO’는 눈에 띄는 글로벌 기록으로 주목받고 있다. ‘BOLO’는 스포티파이 독일, 오스트리아, 스위스 바이럴 50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고, 글로벌 바이럴 차트에서도 꾸준히 순위가 상승 중이다.
아이튠즈 K-POP 차트에서도 두드러진 성과를 보이고 있다. 독일, 스위스, 아일랜드, 그리스, 카자흐스탄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영국, 프랑스, 사우디아라비아, 헝가리에서 2위를 기록했다.
또한 독일 유튜브 뮤직 TOP 100 차트인, 벨기에, 네덜란드, 스웨덴, 덴마크, 인도, 이탈리아, 노르웨이, 캐나다, 폴란드, 호주 등 다양한 국가의 음원 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는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BOLO’의 역주행 성공과 더불어 페노메코가 지난해 발매한 아프로비츠 앨범 ‘Organic2 (올가닉 투)’ 타이틀곡 ‘AURORA (feat. Crush) (오로라)’와 ‘ASURABALBALTA (아수라발발타)’ 역시 주목할 만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오징어 게임 시즌3’에 양동근의 출연이 예정돼 있는 만큼 앞으로 ‘BOLO’가 또 어떤 기록을 세우며 음악 팬들을 놀라게 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하얀 기자 lhy@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