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넷플릭스 12월 첫째 주 신작 추천

이진주 기자
2024-12-05 16:01:14
넷플릭스가 12월 첫째 주 신작 라인업을 발표했다.

‘최강럭비: 죽거나 승리하거나’ (제공: 넷플릭스)

#최강럭비: 죽거나 승리하거나 (12월 10일 공개)


넷플릭스 예능 ‘최강럭비: 죽거나 승리하거나’는 승리의 영광을 위해 온 몸을 던지며 필사의 전진을 이어가는 럭비 선수들의 진짜 승부를 보여주는 스포츠 서바이벌이다. 대한민국 최강의 럭비 팀을 가리기 위한 한 달여간의 여정을 담은 ‘최강럭비: 죽거나 승리하거나’는 ‘럭비 불모지’라고 불릴 만큼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멈추지 않는, 럭비를 향한 선수들의 열정과 진심을 보여준다. 팀 전체가 국가대표 출신인 명실상부 한국 럭비 최강팀, 노련미와 완벽한 팀플레이로 상대를 제압하는 베테랑 실업팀부터 강한 패기와 넘치는 열정으로 똘똘 뭉친 전투력 측정불가의 다크호스팀과 100년 전통의 대학부 최상위 포식자 그리고 럭비 판도를 뒤집을 뉴에이스까지 ‘럭비 전쟁’을 뜨겁게 달굴 이들의 활약이 시청자들의 쾌감과 도파민을 폭발시킬 예정이다. 예능 ‘최강야구’, ‘강철부대’, ‘도시어부’ 등 독창적인 소재에 신선하고 진정성 있는 스토리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은 장시원 PD가 이번에는 대한민국 럭비 선수들의 투혼과 처절한 전투를 생생히 담아낸다.

‘오늘도 지송합니다’ (제공: 넷플릭스)

#오늘도 지송합니다 (12월 5일 공개)


‘오늘도 지송합니다’는 ‘천당’ 밑 ‘천포 신도시’를 배경으로 사랑도, 결혼도 쉽지 않은 위장 유부녀 ‘지송이’의 파란만장 천포 생존기를 그린 로맨틱 코미디다. 하루아침에 파혼당한 뒤 신도시로 이사 온 돌싱녀 지송이는 신혼집 대출 이자를 갚기 위해 여러 일을 하며 N잡러로 바쁘게 살아간다. 그런 지송이에게 갑자기 조카가 찾아오고, 뜻하지 않게 위장 유부녀의 삶을 살게 된다. 드라마 ’클리닝 업’, ‘쇼윈도: 여왕의 집’, ‘톱스타 유백이’ 등의 전소민이 지송이 역을 맡아 신도시 맘들의 허세와 텃세 속 좌충우돌하는 모습을 현실감 있게 그려낸다. 영화 ‘이어지는 땅’,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 등의 공민정이 지송이의 구 절친이자 파워J 워킹맘 ‘최하나’ 역을, 영화 ‘제비’, 드라마 ‘별똥별’ 등의 장희령이 도예 공방을 운영하는 부잣집 막내딸 ‘안찬양’ 역을 맡아 전소민과 유쾌한 케미스트리를 펼친다. 여기에 최다니엘, 김무준 등이 스토리와 재미에 풍성함을 더한다. 드라마 ‘청담국제고등학교’를 연출한 민지영 감독과 영화 ‘파일럿’의 조유진 작가가 하이퍼리얼리즘으로 표현된 캐릭터들로 현실 공감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블랙 도브’ (제공: 넷플릭스)

#블랙 도브 (12월 5일 공개)


넷플릭스 시리즈 ‘블랙 도브’는 정치인의 아내인 프로 스파이가 애인이 살해당한 사실을 알게 되면서 진실을 밝히기 위해 옛 친구인 암살자와 함께 복수의 여정에 나서는 이야기를 그린다. ‘헬런 웹’은 영민하지만 겸손하고 헌신적인 정치인의 아내이자 엄마로 10년간 자신이 속한 비밀 조직 ‘블랙 도브’에 정부 기밀을 전달하는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헬런의 비밀 연인이었던 ‘제이슨’이 암살당하게 되고, 헬런의 정체 또한 탄로날 위기에 처한다. 이에 조직은 헬런의 안전을 위해 헬런의 옛 친구이자 실력 있는 암살자 ‘샘’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헬런과 샘은 살해 사건 뒤에 복잡하게 얽힌 음모를 발견하고, 런던의 어두운 지하 세계와 눈앞에 닥쳐오는 지정학적 위기가 연관되어 있음을 알게 된다. 영화 ‘이미테이션 게임’, ‘비긴 어게인’, ‘러브 액츄얼리’ 등의 키이라 나이틀리가 헬런 웹 역을, 영화 ‘패딩턴’ 시리즈, ‘향수 - 어느 살인자의 이야기’ 등의 벤 위쇼가 샘 역을 맡아 긴장감 넘치는 액션과 케미스트리를 선보인다.

‘그해 크리스마스에는’ (제공: 넷플릭스)

#그해 크리스마스에는 (12월 4일 공개)


넷플릭스 영화 ‘그해 크리스마스에는’은 역사상 최악의 눈보라가 찾아온 크리스마스에 산타클로스와 월링턴온씨 마을 사람들의 크리스마스 계획이 틀어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어린이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하기 위해 떠나는 베테랑 산타클로스와 루돌프는 거센 눈보라에 예기치 못한 위기를 맞이하게 된다. 한편, 월링턴온씨 마을 사람들은 쏟아지는 눈을 반기면서도 예정되어 있던 계획에 하나씩 차질을 겪게 되고, 그럼에도 마을 사람들은 함께 잊지 못할, 외롭지 않은 크리스마스를 만들어간다. 영화 ‘러브 액츄얼리’, ‘어바웃 타임’의 각본과 연출을 맡고, ‘노팅 힐’, ‘브리짓 존스의 일기’ 등의 각본을 쓴 리처드 커티스의 동명 도서를 원작으로 한 ‘그해 크리스마스에는’은 넷플릭스 시리즈 ‘러브, 데스 + 로봇’,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 시리즈를 작업한 세계적인 베테랑 애니메이터 지몬 오토의 첫 장편 애니메이션 연출작으로 기대를 모은다.

‘넌센스 크리스마스 쇼: 사브리나 카펜터’ (제공: 넷플릭스)

#넌센스 크리스마스 쇼: 사브리나 카펜터 (12월 7일 공개)


넷플릭스 ‘넌센스 크리스마스 쇼: 사브리나 카펜터’는 팝 아이콘 사브리나 카펜터의 첫 음악 버라이어티 쇼다. 넷플릭스 영화 ‘톨걸’ 시리즈, ‘워크잇’ 등 다양한 작품에서 매력적인 연기로 주목받은 것은 물론, ‘Nonsense’, ‘Espresso’, ‘Taste’ 등 연이은 히트곡으로 빌보드 핫 100 차트를 점령하며 전 세계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사브리나 카펜터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특별한 라이브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크리스마스 쇼에는 채플 론, 타일라, 샤니아 트웨인, 칼리 우치스가 함께 출연해 다채로운 듀엣 공연을 펼치며, 깜짝 특별 게스트도 예고되어 있어 기대를 한껏 모은다. 사브리나 카펜터의 크리스마스 히트곡부터 연말연시면 어김없이 흘러나오는 클래식한 캐럴 커버, 환상의 듀엣 무대 그리고 유쾌한 카메오까지 크리스마스 분위기와 풍성한 즐거움을 가득 선사할 예정이다.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