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세라핌의 ‘CRAZY’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1억뷰를 돌파했다.
이로써 르세라핌은 2억 뷰를 돌파한 미니 2집 타이틀곡 ‘ANTIFRAGILE’(안티프래자일)을 포함해 데뷔곡 ‘FEARLESS’, 정규 1집 타이틀곡 ‘UNFORGIVEN (feat. Nile Rodgers)’과 수록곡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 첫 영어 디지털 싱글 ‘Perfect Night’, 미니 3집 타이틀곡 ‘EASY’와 수록곡 ‘Smart’, 그리고 ‘CRAZY’까지 통산 여덟 번째 억대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해당 뮤직비디오에는 ‘르세라핌과 함께 그냥 한 번 미쳐보자’라는 메시지가 담겨 있다. 멤버들은 똑같은 옷과 똑같은 모습으로 획일적인 행동을 하던 사람들 속에서 등장한다. 이들이 목욕탕, 아쿠아리움 등 예상하지 못한 장소에서 퍼포먼스를 펼치자 사람들은 용기를 얻고 반복적인 일상에서 벗어나 이들을 따라 즐겁게 춤추기를 택한다.
감각적인 연출까지 더해진 ‘CRAZY’ 뮤직비디오는 미국 매거진 틴보그가 선정한 ‘2024년 베스트 K-팝 뮤직비디오 15선’(15 Best K-pop Music Videos of 2024)에 올랐다.
특히 르세라핌의 ‘CRAZY’는 뮤직비디오뿐만 아니라 곡 자체도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았다. 발매 후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과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 2주 연속 올라갈 정도로 인기를 얻었다.
이하얀 기자 lhy@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