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재쓰비’ 재재X승헌쓰X가비, “예를 갖춰야 한다” 끝인사!?... 8일 막방

이진주 기자
2024-12-06 13:50:33
‘재쓰비’ 재재X승헌쓰X가비, 8일 마지막 방송 (제공: MMTG)

재재, 가비, 승헌쓰의 혼성그룹 프로젝트 ‘위대한 재쓰비’가 공식적으로 일단락 된다.

8일 mmtg(구 문명특급) 채널에서 방영 중인 ‘위대한 재쓰비’ 시리즈가 16화를 끝으로 공식적으로 마무리 된다. 8월 4일 첫 방송 이후 4개월 만이다.

16화는 재재, 가비, 승헌쓰의 홍콩 여행 이야기로 채워진다. 세 사람은 긍정적인 에너지를 나누고 싶다는 마음으로 팀을 결성해, 괴산 고추축제 등 지역 축제를 돌며 경험을 쌓고, 뉴욕 브로드웨이 뮤지컬 팀과 합을 맞춰보기도 하고, 음원 발표 및 팬 콘서트까지 도전으로 가득 했던 하반기를 돌아본다.

여행에서 멤버들은 그간의 재쓰비 활동에 대해 “모든 것이 잘 풀렸다”며, 특히 “이렇게 좋은 사람들이 계약 관계로 묶이는 것도 쉽지 않다”, “이대로 정말 끝인 거야?”라는 아쉬움을 나누었다는 후문이다.

세 사람의 이름을 한 자씩 딴 ‘위대한 재쓰비’는 다른 콘텐츠에선 못 보았던 멤버들의 숨겨진 이야기, 도전하고 성장하는 모습으로 큰 공감을 얻으며 화제를 만들었다.

지난달 8일 공식 오픈한 ‘위대한 재쓰비’ 온라인 팝업도 일주일 만에 매출 1억 원을 달성했다. 멤버들의 명대사와 손글씨로 만든 굿즈들은 마플샵에서 판매 중이며, 오는 8일 자정 종료된다.

mmtg 제작진은 “위대한 재쓰비’ 프로젝트는 열려 있다. 공식 마지막 방송일 뿐”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위대한 재쓰비’ 공식적인 마지막 방송 16화는 오는 8일 낮 12시 mmtg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된다.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