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지창욱이 데뷔 이후 처음으로 최신 테크를 접목한 몰입형 전시회 ‘지창욱의 Scenario(시나리오)’를 개최한다.
오늘(23일)부터 2월 9일까지 지창욱은 콘텐츠 설루션 회사 크리에이티브멋(MUT, 이하 ‘크멋’)과 함께 전시 ‘지창욱의 Scenario’를 서울 여의도 더현대 서울 6층에 위치한 크멋 자체 오프라인 정규스토어 TUNE store(튠 스토어)와 5층에 위치한 에픽 서울에서 진행한다.
특히 각 공간은 크멋이 보유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디지털 테크와 미디어 아트가 결합된 콘텐츠와 지창욱이 직접 선택한 향으로 채워져 오감을 자극하는 체험형 전시로 더욱 큰 만족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첫 번째 공간인 ‘시나리오 시네마’에서는 VR기기를 통해 ‘내 눈앞의 지창욱’을 만나볼 수 있다. VR기기를 착용하면 오직 자신과 지창욱, 둘만이 존재하는 것 같은 공간이 펼쳐지고 서로를 가까이서 바라보며 함께하는 시간을 경험할 수 있다.
이어지는 두 번째 공간은 VR 영상 속에서 지창욱이 직접 꾸미던 파티룸을 그대로 재현한 ‘특별한 파티룸’으로, 영상 속에서 팬들을 생각하며 열심히 공간을 꾸미던 지창욱을 떠올리며 즐거운 추억 한 페이지를 남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세 번째 공간에서는 ‘일상의 단편’이라는 주제로 배우가 아닌 사람 지창욱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편안하고 소소한 하루를 보내는 지창욱의 인간미 넘치는 일상적인 순간들을 엿볼 수 있는 사진, 영상 콘텐츠들이 눈을 떼지 못하게 만들 것이다.
이에 더해 전시를 본 이후 ‘에필로그’ 공간에서는 인터랙티브 메시지월을 통해 지창욱을 향한 메시지를 남길 수 있고, 본 메시지는 배우에게 전달될 예정이라고 해 관심이 고조된다.
그런가 하면 다양한 MD들과 이벤트들이 준비되어 있어 이목이 쏠리고 있다. 전시회의 MD샵에서는 배우의 손 모양을 본떠 만든 세라믹 인센스 챔버부터 전시 공간을 채운 향으로 제작된 인센스 패키지, 프래그런스 택과 전시회에서 본 배우의 사진이 담긴 화보집, 포토 필름 키링, 패브릭 포스터 등 다양한 MD들을 만나볼 수 있다.
무엇보다 MD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지창욱과 스페셜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지창욱의 한밤의 시나리오’ 이벤트 초대가 예고돼 기대를 높인다. 본 이벤트는 2월 2일에 더현대 서울 5층 사운드 포레스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지창욱과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홀로그램 이벤트, 가챠 이벤트 등이 예정되어 있어 팬심을 더욱 설레게 만들고 있다.
지창욱의 전시 ‘지창욱의 Scenario’는 현재 카카오톡 예약하기를 통해 사전 예약 가능하며, 전시 기간 중 현장에서도 예약하여 관람할 수 있다.
한편 크리에이티브멋은 멋있다고 생각하는 모든 콘텐츠를 만드는 종합 콘텐츠 설루션 회사로, 차세대 기술인 홀로그램, 증강현실(VR), 인공지능(AI) 등을 접목시킨 새로운 형태의 몰입형 전시회 및 팝업스토어를 선보이며 ‘엔터테크’를 선도하는 회사로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