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nomy

국제유가 오늘 기름값

김진아 기자
2025-01-22 09:40:02
오늘 국제유가, 국내 기름값, 국내 유가 추이, 최저가 주유소, 국제유가, 휘발유값, 경유값

오늘 (22일) 휘발유가격은 전국 평균 리터당 1,727.87원, 서울평균 1,804.26원이다.

경유가격은 전국 평균 리터당 1,587.63원, 서울평균 1674.30원이다.

LPG가격은 전국 평균 리터당 1058.69원, 서울평균 1,119.11원이다.

오늘 국제유가,원유가격, 기름값, 휘발유값, 경유값, Dubai(현물) ©오피넷

국제유가는 이전 거래일보다 배럴당 0.44달러 하락해 83.53달러이다.

국제 휘발유가격은 이전 거래일보다 배럴당 1.10달러 하락해 84.52달러이다.

국제 경유가격은 이전 거래일보다 배럴당 2.04 달러 하락해 99.75달러이다.

국제 유가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에너지 증산 정책 발표 이후 하락세를 기록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취임 연설에서 미국 내 석유와 천연가스 생산을 늘리겠다는 의지를 밝혔으며, 에너지 비상사태 선포와 증산 계획을 담은 행정명령에도 서명했다. 그는 “에너지 시추 허용을 통해 생산을 확대하고 전략비축유를 늘리는 한편, 미국 에너지를 세계 시장에 수출해 물가를 낮추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트럼프 대통령은 파리 기후변화 협정에서 탈퇴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하며 국제 사회에 논란을 일으켰다.

러시아산 석유에 대한 제재 움직임이 본격화되면서 국제 원유 시장이 다시 긴장 상태에 돌입했다. 러시아산 석유 공급 감소 가능성과 맞물려 원유 수급 불안에 대한 우려가 커지자 국제 유가는 급등세를 보였다. 이번 유가 상승은 미국과 영국이 러시아의 석유 수출을 겨냥한 제재를 강화하며 일어나게 됐다. 미국 재무부는 10일 러시아의 주요 석유 생산과 수출 기업에 대한 추가 경제 제재를 발표했다. 이어 영국도 러시아 석유 기업들에 대한 새로운 제재 조치를 공개했다. 러시아산 석유 수출이 제한될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수급 불안 심리가 확산됐다. 러시아산 석유를 수입하던 중국과 인도가 중동 및 아프리카 등 다른 지역에서 대체 공급원을 찾으려는 움직임을 보이면서 시장 내 혼란이 커지고 있으며, 러시아산 석유 공급 축소에 대한 우려가 더욱 짙어졌다.

시장에서는 예상보다 강한 원유 수요가 확인되면서 공급 부족에 대한 염려가 커지고 있다. 여기에 미국과 유럽에서 이어진 한파로 난방용 석유 제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보이며 유가 상승세를 더욱 부추겼다. 전문가들은 원유 시장의 불안정성이 단기적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있다. 국제 유가의 향방이 글로벌 경제와 에너지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되는 가운데, 러시아산 석유를 둘러싼 제재와 대체 공급처 확보 움직임은 당분간 시장의 주요 변수로 작용할 전망이다.

기름가격이 부담되어 관리가 필요할 경우 연비 운전과 기름값 계산기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기름값 계산기를 이용하여 기름가격에 따라 차량운행 빈도를 조절하는 것을 추천한다. 기름가격은 인상 또는 인하 소식이 잦아 전망을 자주 확인하는 것이 좋다. 휘발유가격, 경유가격 인상 또는 인하 전망을 확인한 경우에는 경우에 따라 주유를 앞당기거나 미루는 것이 지출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주유소마다 기름가격이 다를 수 있으니 기름값 싼곳, 최저가 주유소를 찾아 가격비교를 하는 것도 좋은 습관이다. 다만, 기름값 싼곳, 최저가 주유소가 먼 곳에 있다면 가격비교를 하며 가까운 주유소가 나을 수 있다. 기름가격 정보 등 다른 자세한 내용은 오피넷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