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문소리, ‘2024 올해의 여성영화인상’ MC로 활약

송미희 기자
2024-12-18 09:44:33
문소리 (제공: 씨제스 스튜디오)


‘멀티테이너’ 문소리가 ‘올해의 여성영화인’들의 축제를 빛냈다.

지난 16일 문소리가 ‘2024 여성영화인축제’의 하이라이트이자 우수한 여성영화인을 조명하는 시상식인 ‘올해의 여성영화인상’에서 MC로 활약, 탄탄한 진행 실력을 발휘했다.

2019년부터 6년간 ‘여성영화인축제’를 이끌어온 문소리는 특유의 품격 있는 진행과 진정성 넘치는 소통으로 시상식의 든든한 중심축 역할을 해왔다. 올해도 마찬가지로 ‘여성영화인축제’의 메인 진행자로서 문소리가 전달한 깊이 있는 시선과 따뜻한 공감에 대중들은 호평을 자아냈다.

전 남편 최민환 성매매 의혹 폭로한 율희 결국 경찰수사까지? #율희 #최민환 #슈돌


문소리는 올해도 쉼 없이 달려왔다. 연극 ‘사운드 인사이드’에서는 문소리는 벨라 역으로 분해 거세게 몰아치는 인물의 감정선을 섬세하게 그려내 무대에서도 굳건한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이어 tvN 드라마 '정년이'에서는 현장감 있는 사투리에 정교한 감성으로 마치 정년의 엄마 서용례 캐릭터 그 자체인 듯 강렬한 여운을 남기기도.

넷플릭스 '지옥' 시즌2에서도 문소리의 활약은 계속됐다. 세상의 균형을 재정립하려는 대통령실 정무수석 이수경으로 열연한 문소리는 특별출연임에도 핵심적 인물로서 작품의 무게감을 더했다

한편 다가올 2025년에 그는 넷플릭스 ‘폭싹 속았수다’에서 제주에서 나고 자라 주어진 운명에 맞서는 반항아 ‘애순’의 장년 역할로 열일 행보를 이어간다.

송미희 기자 tinpa@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