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이하 한메직협, 회장 안미려)가 지난 12월21일 협회 세미나실에서 공연예술분장사 1급 기술강사 합격자를 대상으로 하는 기술강사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날 강연은 한메직협 수석아티스트이자 홍보대사인 세계적인 이탈리아 메이크업 아티스트 유리 팔제티(Yuri Falzetti)가 특별 내한해 주목을 받았다.
유리 팔제티는 오랜 경력과 뛰어난 예술적 감각으로 이번 세미나에서 공연예술분장 분야의 최신 트렌드와 실전 기술, 창의적 디자인을 주제로 심도 깊은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그의 실제 작업 경험을 바탕으로 한 사례 공유와 시연은 참가자들에게 큰 영감을 주며 열띤 호응을 얻었다.
이날 세미나에는 전국의 공연예술분장사 1급 기술강사를 합격한 신청자들(34명)과 메이크업 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해 수준 높은 강의를 듣고 기술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세미나를 통해 한메직협은 국내 이티스트들의 기술적 발전뿐만 아니라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메직협 안미려회장은 “유리 팔제티 아티스트의 내한 강연은 에어브러시를 이용한 바디페인팅 예술을 배우는 국내 학생과 아티스트들에게 큰 동기부여가 됐다. 앞으로도 국내 전문가들이 세계적 수준의 기술을 익히고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세미나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공연예술분장사 자격증 1급 기술강사는 세미나에 참석하여 수료해야만 자격증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전통을 지켜오고 있다. 이날도 전원 자격증 및 디플로마 수여식도 가졌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한메직협은 국내 에어브러시를 이용한 바디페인팅 분야의 전문성을 강화하는 데 크게 기여하며, 국제적 위상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